기술교육 지원 통해 자립준비청년의 자립 돕는 ‘런런챌린지’ 2기 발표회
총 7명의 자립준비청년들이 IT, 제과제빵, 디자인 등에서 안정적인 자립

KB손해보험, '런런챌린지' 2기 성장발표회 진행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 '런런챌린지' 2기 성장발표회 진행 [사진=KB손해보험 제공]

라이센스뉴스 = 임이랑 기자 | KB손해보험(사장 김기환)은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이수연)와 함께 기술교육 지원을 통해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의 자립을 돕는 ‘런런챌린지’ 2기 성장발표회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홀트아동복지회 빌딩에서지난 13일 진행했다.

‘런런챌린지’ 2기 성장발표회에서는 작년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 간 진행된 2기 활동을 통해 총 7명의 자립준비청년들이 IT, 제과제빵, 공인중개사, 디자인 등의 기술교육 분야에서 안정적인 자립을 이뤄냈다.

특히 ‘런런챌린지’ 2기로 참여한 김진형(가명) 군은 공인중개사 1, 2차 시험을 동시에 합격 후 부동산 플랫폼 회사에 채용되었고, 장혜진(가명) 양은 기술교육 훈련을 통해 갈고 닦은 재능을 살려 웹툰 작가로 데뷔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번 ‘런런챌린지’ 2기를 수료하게 된 한 청년은 이날 성장발표회에서 “자립 과정에서 아무도 도와주지 않는 것 같아 막막할 때가 있었지만, 이번 ‘런런챌린지’ 2기 기술교육 과정을 수료하면서 ‘나도 할 수 있다’는 성취감을 느꼈고, 열심히 도전한 덕분에 취업에 한 발짝 다가서게 됐다”며 감사의 소감을 전했다.

성장발표회에 참석한 KB손해보험 관계자는 격려사를 통해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자립 의지를 갖고 안정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런런챌린지’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3년째를 맞이하는 ‘런런챌린지’는 3기 참여자를 오는 1월 말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총 20명의 자립준비청년을 선발하여 기술교육과 생계비, 자립 역량 강화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