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편리한 원스톱 비대면 보증서비스 제공한 점 높이 평가

모바일HUG가 국토교통부 주관 ‘2022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모바일HUG가 국토교통부 주관 ‘2022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사진=주택도시보증공사 제공]

라이센스뉴스 = 박창배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는 비대면 보증가입 서비스인 모바일HUG가 국토교통부 주관 ‘2022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2022년 한 해 동안 과감한 업무혁신과 규제개혁을 추진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HUG는 ‘빠르고 편리한 원스톱 보증서비스 제공을 위한 모바일HUG 출시’를 주제로 결선에 올랐고, 국민투표 20%와 현장평가 80%로 진행되는 심사에서 최고득점을 획득했다.

모바일HUG는 HUG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비대면 전세보증금보증(이하 전세보증) 및 임대보증금보증(이하 임대보증) 가입 채널로 지난 9월 출시됐다.

전세보증과 임대보증은 전세계약 종료 시 임대인이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않는 경우 HUG가 임대인을 대신하여 임차인에게 전세보증금을 반환하는 서민주거안정을 위한 보증상품으로 전세보증은 임차인이, 임대보증은 임대인이 신청할 수 있다.

모바일HUG 앱을 통하여 개인 고객은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전세보증 및 임대보증 보증신청부터 이행청구까지, 원스톱(One- Stop)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주민등록등본 등 9개 주요 서류를 자동으로 수집해주기 때문에 고객이 따로 제출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든다. 전세계약서 등 제출 필수 서류들은 사진으로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비대면 보증신청을 지원하지 않았던 공동신청인, 다가구주택, 청년 보증료 지원 사업 등으로 비대면 신청대상을 확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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