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2 한국의경영대상’서 AI언어엔진 기반 금융서비스 혁신 공로 인정받아

(왼쪽부터)한정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의경영대상 심사위원장과 오순영 KB국민은행 AI금융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왼쪽부터)한정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의경영대상 심사위원장과 오순영 KB국민은행 AI금융센터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라이센스뉴스 = 임이랑 기자 | KB국민은행이 지난 2020년부터 자체 개발한 금융 분야 AI언어엔진(KB-STA)을 기반으로 금융서비스를 혁신한 가운데 차별화된 내·외부 고객 경험을 제공한 공로를 대내외에서 인정받았다.

국민은행은 ‘2022 한국의경영대상’에서 ‘Innovation Best Practice’ 부문 ‘한국의 금융혁신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6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2 한국의경영대상은 한국 산업사회의 총체적인 경영혁신 방향을 제시하고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사례를 전파하기 위해 매년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 우수한 평가를 받은 AI언어엔진은 국민은행 영업점에 배치된 ‘AI금융비서’, 고객상담센터에서 운영하는 ‘챗봇’과 ‘콜봇’, 빅데이터 기반 시장 흐름 분석 시스템 ‘KB-DAM’ 등에 적용되어 있다.

오순영 KB국민은행 금융AI센터장은 “KB-STA를 고도화하며 금융산업 분야의 AI를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금융 경험 혁신을 위해 AI기술을 개발하고 적용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지난해 금융AI센터를 신설해 금융 IT서비스 혁신을 위한 AI기술 내재화에 집중하고 있다. AI언어엔진(KB-STA)과 AI광학문자인식엔진(KB AI-OCR) 개발, AI윤리기준 선언 등 금융 분야 디지털 경험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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