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현장을 점검하는 모습

라이센스뉴스 = 한진수 기자 |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5일 오후 동대문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현장의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직접 나섰다. 

유 구청장은 동대문구보건소 내 위치한 선별진료소에 방문해 선별진료소 진료반과 선별진료소 출입문 앞에 있는 대기 공간에서 근무하는 직원의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직원들에게 빈틈없이 철저하게 운영할 것을 재차 당부했다. 

아울러 대기 공간에 마스크 및 손세정제, 체온계, 안내 배너 등이 제대로 잘 갖춰져 있는지도 살뜰히 챙기고, 담당 직원에게 환자들이 입구나 경로를 찾는 데 혼선이 생기지 않도록 안내할 것을 덧붙였다.

이어 용신동의 명성경로당에 방문해 어르신들에게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예방수칙을 설명하고 경로당 휴관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앞서 구는 1월 29일부터 관내 경로당 135개를 대상으로 예방수칙 및 감염관리요령 인지 여부, 시설 종사자‧이용자 대상 교육 전파 여부, 시설 내 손세정제‧마스크 비치 여부, 외부인 출입제한 조치 시행 여부,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신고 및 상담 특이사항 등 현황 파악을 위한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유 구청장은 이날 경로당 관계자를 통해 다시 한번 모니터링 결과를 현장에서 확인했다. 

마지막으로 동대문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애쓰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프로그램 수업을 진행 중인 한  교실에 들러 어르신에게 예방수칙을 안내하고 휴강에 관련한 의견을 청취했다.

유 구청장은 특히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는 어르신들을 위해 어르신들이 많이 모이는 시설에 방문해 알기 쉽게 증상 및 예방법 등을 설명하는 세심한 행보를 이어갔다.    
 

press@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