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라이프 ‘무빗’, 애플워치 맞춤형 헬스케어 프로그램 출시 [사진=신한라이프 제공]
신한라이프 ‘무빗’, 애플워치 맞춤형 헬스케어 프로그램 출시 [사진=신한라이프 제공]

라이센스뉴스 = 임이랑 기자 |신한라이프(대표 성대규)가 애플워치를 이용해 사용자의 건강한 활동을 지원하는 참여형 건강습관 개선 프로그램 ‘moobit(무빗)’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moobit(무빗)은 신한라이프와 애플이 파트너십을 통해 선보이게 됐다. 무빗은 Move(움직이다)와 Habit(습관)을 더한 이름으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지원’하는 서비스의 제공 가치를 담았으며, 사용자의 체력상태에 따라 맞춤형 활동목표를 제안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용자는 무빗 애플리케이션에서 구입한 애플워치를 이용해 활동목표와 습관개선 미션을 완료할 경우 매주 리워드를 지급받으며, 프로그램 참여기간인 2년간 애플워치 제품 가격에 상응하는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세부적으로 무빗은 사용자의 iPhone 건강 앱에 기록된 최대산소섭취량(VO₂max)과 체중을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선택할 경우, 이를 기준으로 체력상태를 파악하고, ‘주 3회 500칼로리를 소모하세요’와 같은 맞춤형 활동목표를 제안한다. 프로그램에 구현된 맞춤형 활동목표 산출 공식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과 보건과학대학이 공동 연구·개발했다.

활동목표는 계단 오르기, 지하철 타기 등 사용자가 생활 속에서 소모하는 모든 칼로리가 반영된다. 주간 단위의 활동목표 외에 주중 기준으로 매일, 사용자의 보다 건강한 생활습관을 만들기 위한 미션도 제공한다. 

무빗은 보험계약 여부와 상관없이 건강하고 활력 있는 일상을 원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한라이프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문턱을 낮춰 가능한 다수의 사용자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경험하도록 도울 예정이다.

성대규 사장은 “우리가 지향하는 방향은 단지 보험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생로병사를 토털케어해주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moobit의 최우선 목표는 고객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실제 활동량을 늘리고 건강해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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