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냉장컨테이너 활용 콜드체인 서비스 제공
신선식품 ·의약품 등 장거리운송 가능

CJ대한통운 강병구 글로벌부문장 (오른쪽 )과  SM 상선 유조혁 대표이사가 함께  MOU  체결후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 강병구 글로벌부문장 (오른쪽 )과  SM 상선 유조혁 대표이사가 함께  MOU  체결후 기념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CJ대한통운은 SM상선과 북미물류사업 확장을 위한 '리퍼 라운드 트립 서비스·트럭킹'(Reefer Round-Trip&Trucking)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리퍼 라운드 트립은 정기 해운노선을 왕복하는 선박에 냉동냉장컨테이너(리퍼컨테이너)를 싣고 화물을 운송하는 해운물류를, 트럭킹은 대형화물차를 활용한 내륙 운송 서비스를 각각 의미한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각사 육상·해운 운송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북미 물류사업을 확장하기로 했다.

양사는 온도조절이 가능한 냉동냉장컨테이너로 콜드체인(저온 유통망) 서비스를 제공한다 . 냉동냉장컨테이너는 바다 한가운데서도 온도유지가 가능해 신선식품과 의약품 등 온도관리가 필수인 화물들의 장거리운송에 적합하다 .

또 북미 내륙 운송을 결합한 복합화물운송서비스도 강화한다. CJ대한통운 미국통합법인과 연계해 라스트마일(상품을 소비자에게 배송하는 마지막 단계) 서비스도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SM상선과 지속해서 협업하고 추후 태국, 베트남 등 추가적인 노선을 개발·발굴하기로 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