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N취업 (29)] 도형을 통해 마음을 치료 하는‘도형심리상담사’
[자격증N취업 (29)] 도형을 통해 마음을 치료 하는‘도형심리상담사’
  • 이은솔 기자
  • 승인 2019.03.22 14: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사진출처=픽사베이

현대인에게 우울증, 공황장애, 불면증, 각종 공포증 등 다양한 심리적인 문제로 고통을 받는 일은 이제 흔한 일이다.

이런 정신적인 문제를 해결하거나 예방하기 위해 심리상담사 역할이 커져가며 다양한 심리 기법을 활용해 현대인의 심리적인 문제 해결을 돕고 있다.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 중 도형심리상담사 민간자격증은 아동, 청소년 등 저연령층에게도 거부감 없이 심리치료와 예방을 위한 심리상담이 가능해 대중들에게도 익숙한 심리 치료 기법이다.

도형심리검사는 심리검사 도구 중 가장 간편한 검사이며 가장 많은 내용을 분석할 수 있는 도구이다. 4가지 도형을 종이에 그려보는 것만으로 성격, 진로, 관계 등 파악하여 내담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유용한 심리상담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 

도형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은 전문교육기관에서 50% 이상 교육을 받으면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가 가능하며 주로 온라인 민간자격증 기관 등을 통해 수업 및 자격증 발급을 받게 된다.

해당 자격증 과정은 심리상담과 이론, 도형 유형 학습을 통해 4가지 도형이 의미하는 기본적 성격, 특성, 강약점, 진로적성뿐만 아니라 각 도형을 선택한 내담자에 대한 최대한 다양한 분석과 기질 분석, 성격특성, 심리상태 등을 알아볼 수 있는 다양한 도형의 모형, 배열, 위치와 그 의미를 학습하고 실제 도형심리상담 분석 실습을 다루는 강의로 이뤄진다.

도형심리상담사 자격증은 취업이나 재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유용하며 심리치료에 도형을 활용을 많이 하고 있어 병원, 학교, 양로원, 수용소, 복지관 같은 다양한 현장에서 심리치료가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