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한 경마문화 정착 의지 표명과 대고객 홍보 강화
전 임직원 건전경마 이행 서약 및 건전화 교육 참여
건전 경마문화 내재화 및 대고객 전파 노력

건전경마주간 참여하는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과 임원진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건전경마주간 참여하는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과 임원진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준서 기자 |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가 10월 마지막 주(26일~30일)를 ‘건전경마 주간’으로 설정하고 건전경마 문화 정착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한국마사회는 경마 고객들이 과몰입하지 않고 건전하게 경마를 즐길 수 있도록 전자카드 활성화를 통한 소액구매 유도, 구매상한선 준수 온·오프라인 캠페인 운영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올해는 건전경마 집중 홍보 기간인 ‘건전경마 주간’을 신설하여 건전 경마문화 정착에 대한 기관 의지를 표명하고 대고객 홍보를 더욱 강화하고자 한다.

우선, 운영 첫날인 26일에는 건전한 발매문화 조성 및 경마 시행을 다짐하는 건전경마 이행 서약식이 열렸다. 해당 서약식은 한국마사회장을 비롯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행되었으며, 한국마사회의 건전화 의지를 대외적으로 표명하고 조직 구성원들이 건전경마 인식을 내재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건전화 주간에는 합법 사행산업 시행체로서의 역할과 의무를 다하기 위한 임직원 건전화 교육도 시행된다. 전 임직원은 건전화 교육 수강 후 부서별 추진하고 있는 건전과제의 추진현황과 실적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경마 건전화 업무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의지를 다질 예정이다. 

건전과제란 각 부서 별 고유 업무와 경마 건전화를 연계하여 지난 9월 선정된 116개 과제를 말한다. 아울러 교육 후에는 교육 내용을 현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건전경마 적극이행 사례 공모전도 열릴 계획이다.

한국마사회는 해당 기간에 건전화 제도를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데에도 집중한다. 렛츠런파크 서울과 전국 지사를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캠페인과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29일 토요일에는 ‘건전경마 주간 기념’ 명칭부여 경주를 특별 편성하여 경마 관람객들이 건전경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했다. 유캔센터 방문 고객들은 경마 과몰입 수준을 진단하는 검사에 참여할 수 있고, 렛츠런파크 서울 놀라운지 방문 고객의 경우 응원이벤트 혹은 초보경마교실에 참여할 경우 소정의 선물도 받을 수 있다.

한국마사회 김홍기 고객서비스본부장은 “한국마사회는 국내에서 경마를 합법적으로 시행할 수 있는 유일한 기관으로서 고객들이 건전하고 안전하게 경마를 즐길 수 있도록 더욱 책임감을 갖고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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