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예방

[사진=식약처 제공]
[사진=식약처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겨울철 노로바이러스에 의한 식중독 발생 등을 예방하기 위해 11월 11일까지 어린이집 집단급식소 4200여 곳을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식중독 예방 합동 점검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식약처에 따르면 2022년 어린이집 집단급식소 점검계획에 따라 전국 어린이집 집단급식소 1만1600여 곳 중 상반기에 7378곳을 점검했다. 이번에는 상반기에 점검하지 않은 급식 시설을 전수 점검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 내용은 ▲조리 종사자의 건강진단 실시 여부 ▲유통기한 경과 제품 사용·보관 ▲식품의 위생적 취급 여부 ▲보존식 보관 여부 등이다.

또 겨울철 식중독 발생의 주요 원인인 노로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손씻기 등 개인위생 관리 점검·교육, 노로바이러스 의심환자 발생 시 행동요령 등에 대한 안내·홍보 등도 병행할 예정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 어린이집 등 집단급식소에 대해 지속적인 점검과 식중독 예방교육을 병행하는 등 안전한 어린이 급식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