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셀러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
풀필먼트 견적 및 서비스 이용 장벽 낮춰

CJ대한통운 이커머스 영업전략팀 직원들이  ‘이커머스 물류 간편 견적 시스템 ’을 소개하고 있다.[사진=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 이커머스 영업전략팀 직원들이  ‘이커머스 물류 간편 견적 시스템 ’을 소개하고 있다.[사진=CJ대한통운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CJ대한통운은 모바일과 웹으로 실시간 풀필먼트 서비스 비용 견적을 받을 수 있는 '이커머스 물류 간편 견적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셀러들은  CJ대한통운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업자 인증을 하면 회원가입 절차 없이 편리하게 견적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 풀필먼트란 여러 고객사들의 상품을 공동 보관하며 재고관리, 포장 , 검수 , 출고 , 배송 등 복잡한 물류 과정을 일괄처리하는 서비스다. 

CJ대한통운은 데이터 입력 단계를 최소화 해 견적 시간을 대폭 단축시켰다고 설명했다.

상품유형 , 입고•보관 방식 , 발송정보 등  3 단계만 거치면 입고비 , 보관비 , 출고비 , 부자재비 등 프로세스별 물류비가 즉시 조회된다.  CJ대한통운 간편 견적 시스템을 이용할 경우 최대  5분이면 충분하다 .

특히 중소 판매자는 물류비를 의뢰하면 후순위로 밀려 견적을 받기 어려웠는데 이 시스템은 모바일과 웹으로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해 중소 판매자도 편리하게 견적을 받을 수 있다. 

안재호  CJ대한통운 이커머스본부장은 “풀필먼트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기회와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이와 동시에 혁신기술기업으로서 위상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