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 분야 우수기업·기관 90여개 회사 참여

임문택 IBK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장(오른쪽 두 번째)과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왼쪽 세 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임문택 IBK기업은행 기업고객그룹장(오른쪽 두 번째)과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왼쪽 세 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IBK기업은행 제공]

라이센스뉴스 = 임이랑 기자 | IBK기업은행이 해양수산분야 취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취업의 성공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나섰다. 

기업은행은 부산 벡스코에서 해양수산부, 해군과 공동으로 ‘2022 해양수산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는 코스피 상장사인 에이치엠엠, 울산항만공사, 한국해양진흥공사 등 해양수산 분야 우수기업·기관 90여개사가 참여해 현장 면접을 진행하고 입사 전형 관련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3대 항만공사(인천, 부산, 울산)의 채용설명회와 함께 해양수산 취업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하는 취업특강을 진행하며 구직자의 취업 및 구인기업 채용 지원정책과 관련된 안내‧상담 등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공공기관 공통 채용시험인 NCS 역량 진단, 직업 심리검사, AI 직무진단 컨설팅, VR 모의 면접, 이력서 사진 촬영 등 구직자의 취업역량 향상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아울러 현장 면접 참가 구직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면접지원금을 지원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박람회가 해양수산분야 취업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취업 성공의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