톱클래스 다국적기업들의 6가지 사람과 조직 관리 노하우

인재집착경영 표지 이미지 [사진=도서출판 쏭북스 제공]
인재집착경영 표지 이미지 [사진=도서출판 쏭북스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글로벌 톱티어 기업에서 30년간 인사관리(HR) 전문가로 활약한 한준기 박사가 톱클래스 다국적기업들의 인사 철학과 시스템 비결을 담은 '인재집착경영'을 출간했다.

한준기 박사는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그리고 페이팔 마피아까지, 그들이 절대 타협하지 않는 인재 선발의 기준과 인사조직 관리에 대한 이야기를 리더의 관점에서 한 구성원이 조직에 입사해서 퇴사할 때까지 직장 내 '고용 생애 사이클'에 따라 일어날 수 있는 거의 모든 일들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로 풀었다.

톱티어 기업들이 사람을 알아보고 잘 뽑는 원칙, 조직과 개인이 함께 성장하는 성과 관리 시스템의 비밀, 명분과 실리를 함께 챙기는 리더들의 의사결정 법칙, 마지막으로 일류를 지향하는 조직이 꼭 알아야 할 이별의 정석까지 경영과 인사에 대한 노하우를 단순한 이론에 그치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다양한 사례로 풀어내어 독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저자는 커리어 대부분 시간을 글로벌 다국적기업 현장에서 인사총괄 임원이자 비즈니스 리더로 살아왔다. 이 책을 통해 본인이 직접 경험한 외국계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스타트업이나 중견기업은 물론 대기업까지 지금 우리 기업의 조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해법과 인사이트를 주고 있다.

조직에는 인재들을 제대로 관리하고 육성하는 미래 지향적인 건강한 집착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그래서 '인재집착경영' "지금은 인재에 집착할 시간"이라고 소리 높여 말한다.

'인재집착경영'은 모두 6개의 장으로 구성됐다. 1장에는 인사부의 철학과 역할에 대해서 기술했다. 2장은 인재 선발에 관한 내용이다. 3장에서는 평가와 보상에 대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4장은 조직 내에서 충분히 겪을 수 있는 문제와 갈등 해결에 대한 제언이다. 5장에서는 다시 인재라는 주제로 돌아와 어떻게 더 훌륭한 인재를 확보하고 양성하고 관리하는지에 대해 풀었다. 마지막 6장에서는 인재 확보 못지않게 중요하지만 가장 소홀히 여겨지는 구성원과의 이별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끝으로 부록에서는 현장 리더들이 실제 궁금해하는 실전 사례를 Q&A 형식으로 정리했다.

저자 한준기 박사는 현재 솔브릿지 국제경영대학(우송교육재단) 교수 겸 취창업 총괄실장을 맡고 있다. 커리어 대부분 시간을 글로벌 다국적기업 현장에서 인사총괄 임원(CHRO)이자 비즈니스 리더로 치열하게 살아온 실무형 인사조직 전문가이자 비즈니스 컨설턴트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