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청 전경 (사진제공=은평구청)
은평구청 전경 (사진제공=은평구청)

라이센스뉴스 = 박세창 기자 | 은평구는 관내 거주하는 경력단절여성을 위해 바리스타2급 양성 및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여 사회참여 및 경제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 과정은 커피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커피를 제조할 수 있는 바리스타 양성 과정이며 교육 과정으로 수강생 1차인원은 총 20명을 모집 한다.

바리스타 양성과정을 수료 후 구인· 구직 만남의 장, 사후 관리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실질적으로 취·창업할 수 있도록 연계하고 있다. 또한 양성과정을 통해 시간제 근무 등 유연한 전문일자리 창출을 통해 경력단절여성의 성공적인 일·가정 양립 지원을 한다.

바리스타 양성과정은 서울시 지정 여성인력개발기관이자 여성가족부 지정 여성새로일하기 센터로서 관내에서 유일하게 여성 직업능력교육 및 취업 알선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단순히 1회성 교육훈련이 아니라 식음료 관련 우수업체를 사전에 섭외하여 업체가 원하는 인재상 자문 및 취업연계를 하고 있다.

아울러 전문직업상담사가 지속적으로 취업지원하며 소규모 창업 희망시 창업컨설턴트가 창업 멘토링을 통해 정보 공유를 함으로써 상담과 구직 알선 등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취업 가능성을 극대화하고, 자신의 일과 삶에 대한 인식과 대안을 확장하여 고용 안정성을 강화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2월 14일까지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에 방문·이메일로 가능하고 접수자에 한하여 2차 면접을 거쳐 수강생을 선발한다. 자세한 문의는 은평여성인력개발센터에 상담하면 된다.

psc@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