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30일 대상은 창업진흥원과 창업기업 성장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SPC 배스킨라빈스는 7월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 삼양식품은 신제품 츄러스짱구 출시와 동시에 띠부띠부씰 3탄을 공개하고, 이디야커피는 스틱커피 ‘비니스트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출시한다. 파파존스 피자는 평택대점을 새로 오픈하고,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뮷즈와 협업 이벤트를 진행하며, 쿠캣은 GS25와 협업하여 인기상품 25종을 전국 GS25 매장서 판매한다. 오비맥주는 프리미엄 발포주 ‘오엠지’를 출시한다.

 


◆ 대상㈜, 창업진흥원과 창업기업 성장지원 MOU 체결


29일 세종시 소재 창업진흥원에서 개최된 대상㈜와 창업진흥원 간 ‘다시 맛나’ 업무협약식에서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사진 좌측)와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대상(주) 제공]
29일 세종시 소재 창업진흥원에서 개최된 대상㈜와 창업진흥원 간 ‘다시 맛나’ 업무협약식에서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사진 좌측)와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대상(주) 제공]

대상㈜은 창업진흥원과 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성장을 위한 ‘다시 맛나’ 프로그램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협력을 위해 ‘다시 맛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다시 맛나’는 대상의 대표적인 조미료인 ‘맛나’ 브랜드와 민·관 협업(R 프로젝트를 통한 창업기업의 재도약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대상㈜은 바이오·푸드테크 분야 등에서 기술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창업자를 발굴해 성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대상㈜은 ▲(재)창업기업과의 공동사업 발굴 및 협업 ▲홍보 등 마케팅 지원 ▲정보 공유 및 자금지원 ▲IR 행사 및 정부 지원사업 연계 등 창업진흥원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다방면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 SPC 배스킨라빈스, 7월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 출시


7월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 이미지 [사진= SPC 제공]
7월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 이미지 [사진= SPC 제공]

SPC그룹 배스킨라빈스가 하와이 소재의 마카다미아 전문 브랜드 ‘마우나로아’와 협업해 7월 이달의 맛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은 고소한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카라멜 아이스크림의 두 가지 플레이버에 견과류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토핑을 쏙쏙 넣은 후 카라멜 리본을 둘러 바삭한 식감과 깊은 풍미를 극대화 한 제품이다. 

이달의 음료로는 고소한 마카다미아 맛 블라스트에 부드럽고 풍부한 향의 카라멜 드리즐을 더한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블라스트’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아이스크림’에 초콜릿 코팅을 입힌 볼 형태의 디저트 ‘아이스 마우나로아 마카다미아 볼’도 7월 중순부터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포켓몬 ‘팽도리’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한다. 밀크와 소다 맛 아이스크림에 팝핑 캔디를 올린 ‘도리도리 팽도리’를 비롯해 ‘팽도리와 함께 퍼즐을 케이크’, ‘팽도리 미니 모찌팩’, ‘팽도리 블루레몬 블라스트’ 등 4종이다.

 


◆ 삼양식품, 신제품 '츄러스짱구' 출시...띠부띠부씰 3탄 공개


짱구 띠부씰 이미지 [사진= 삼양식품 제공]
짱구 띠부씰 이미지 [사진= 삼양식품 제공]

삼양식품은 스낵 브랜드 짱구의 신제품 츄러스짱구를 선보인다. 츄러스짱구는 오리지널 짱구의 바삭한 식감에 츄러스 특유의 시나몬 맛과 풍미를 진하게 느낄 수 있는 스낵이다. 신제품 출시와 함께 삼양식품은 짱구, 짱아, 흰둥이 등 짱구와 친구들을 콘셉트로 한 77종의 짱구 띠부띠부씰 3탄을 공개했다. 츄러스짱구 제품 속에 1장씩 동봉했으며 추후 오리지널 짱구 제품으로 확장해 생산할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지난해 11월부터 짱구 띠부띠부씰 1탄으로 41종의 ‘세계여행’편을 판매한데 이어 올해 4월에는 총 30종의 짱구 띠부띠부씰 2탄 ‘직업여행’을 내놓았다. 짱구 띠부띠부씰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2탄 운영 초기 품귀현상을 빚기도 했으며 4월부터 지금까지 약 250만개가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이디야커피, 스틱커피 ‘비니스트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출시


비니스트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사진= 이디야커피 제공]
비니스트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사진= 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는 ‘비니스트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를 출시하며 비니스트 라인업을 확대했다. 과거 임산부 등 카페인 섭취에 민감한 소비자들이 찾던 디카페인 커피가 소비자의 커피 취향 다양화와 건강 관심 고조로 일반 소비자로까지 수요층이 확대됨에 따라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 실제로 지난해 ‘디카페인 콜드브루’ 판매량은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했으며 콜드브루 음료 구매 고객 3명 중 1명은 디카페인 콜드브루를 선택하는 등 디카페인 커피에 대한 선호도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신제품 ‘비니스트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워터 프로세스 공법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카페인 성분을 제거하면서도 오리지널 아메리카노의 깊고 진한 풍미와 향은 그대로 살려냈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이디야 비니스트는 아메리카노 4종(▲오리지널 ▲마일드 ▲스페셜 에디션 ▲디카페인), 라떼 4종(▲카페라떼 ▲토피넛라떼 ▲바닐라라떼 ▲초콜릿칩라떼) 총 8종으로 확대됐다. 신제품 ‘비니스트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는 30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 파파존스 피자, 평택대점 오픈…상반기 230개 돌파


파파존스 피자 매장 외부 이미지 [사진= 파파존스 제공]
파파존스 피자 매장 외부 이미지 [사진= 파파존스 제공]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30일 ‘평택대점’을 오픈했다. 파파존스 피자는 지난 1월 오픈한 경주점을 시작으로 올 상반기 내 인천광역시, 경기도 광명시, 대전광역시, 창원시, 부천시 등 다수 지역에 순차적으로 매장을 오픈했다. 여기에 ‘평택대점’을 금일 추가로 열면서 2025년까지 300개 이상 매장 달성이라는 브랜드 중장기 목표에 한발 더 다가섰다. 경기도 평택시 서동대로에 자리한 ‘평택대점’은 약 17평의 배달형 매장이다.

이 밖에 파파존스 피자는 온천사직점, 반여재송점, 문현대연점 등 최근 부산광역시에 연이어 매장을 개점했다. 일부 신규 매장의 경우 기존 파파존스 피자 점주가 추가 오픈해 다점포율이 50%에 육박하는 파파존스 피자의 경쟁력을 재확인할 수 있다. 한편 파파존스 피자는 2003년 압구정점을 시작으로 국내 첫 진출해 론칭 초반에 청담, 도곡, 대치, 서초 등 강남 생활권을 중심으로 마니아층 위주의 배달 영업을 펼치며 몸집을 키워왔다. 2015년에는 100호점을 오픈하는 등 외형 성장을 해 왔다.

 


◆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뮷즈와 협업 이벤트 진행


블랙보리와 뮷즈의 협업 [사진= 하이트진로 제공]
블랙보리와 뮷즈의 협업 [사진=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음료는 국립박물관 상품 브랜드인 ‘뮷즈’와 손잡고 ‘블랙보리 X 뮷즈’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협업은 가마솥 보리숭늉을 현대화한 ‘블랙보리’와 국립박물관 상품을 대표하는 ‘뮷즈’ 모두 우리 고유의 문화를 계승해 일상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공통 분모를 갖고 있어 성사됐다. 블랙보리는 1000년 전 삼국시대부터 이어져 내려온 우리 고유의 보리숭늉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검정보리 차음료다.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경주박물관의 상품관과 온라인 뮤지엄숍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블랙보리’ 520mL 1병을 증정한다. 또한 하이트진로음료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뮷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0일까지 해당 이벤트 게시물을 리그램하여 소문내면 추첨을 통해 뮷즈의 인기 상품을 증정한다. ‘뮷즈’는 대표 제품인 ‘반가사유상 미니어처’, 윤동주 시인의 시 ‘별 헤는 밤’이 새겨진 유리컵 등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힙한’ 기념품으로 화제에 오르기도 했다.

 


◆ 쿠캣 인기상품 25종 전국 GS25 매장서도 판매


‘쿠캣 냉동특화매장’ GS25신림난우점 내 설치된 쿠캣 전용매대 사진 [사진= 쿠캣 제공]
‘쿠캣 냉동특화매장’ GS25신림난우점 내 설치된 쿠캣 전용매대 사진 [사진= 쿠캣 제공]

GS리테일은 간편식 브랜드 쿠캣의 인기 상품 25종을 편의점 GS25 매장에서 선보인다. 올해 1월 약 550억원을 투자해 쿠캣의 경영권을 인수한 GS리테일은 일부 편의점 매장을 쿠캣 특화 매장으로 꾸미고 시너지를 내는 데 주력해왔다. 올해 1∼6월 쿠캣 특화 매장의 냉동 디저트류와 냉동 안주류 매출은 일반 매장보다 각각 71배, 19배 높았다. 쿠캣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10∼30대가 전체의 82%였다.

쿠캣과 협업을 기념하여 GS25 나만의 냉장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는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스탬프 이벤트 를 진행한다. GS25 매장에서 쿠캣 제품을 구매한 뒤 앱에서 GS&포인트를 적립해 스탬프 3개를 모으면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종료 후에는 추첨을 통해 하와이 항공권 2매 및 초특급 호텔 숙박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 오비맥주, 프리미엄 발포주 ‘오엠지’ 출시


프리미엄 발포주 ‘오엠지(OMG)’ 제품이미지 [사진= 오비맥주 제공]
프리미엄 발포주 ‘오엠지(OMG)’ 제품 이미지 [사진= 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가 프리미엄 발포주 ‘오엠지’를 출시한다. OMG는 엄선된 현미, 보리, 호밀을 사용해 고소한 풍미를 구현한 프리미엄 발포주다. 캔을 따는 순간 느껴지는 풍부한 넛츠향과 부드러운 청량감이 특징이다. 소비자들이 제품 음용 후 ‘놀라울 만큼’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기획 의도도 제품명에 간접적으로 반영했다.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제품 패키지에는 곡물을 상징하는 노란색 바탕과 오비라거 브랜드의 랄라베어 캐릭터를 적용해 발포주 특유의 경쾌한 이미지를 살렸다. 오비맥주는 OMG 특유의 고소한 풍미와 랄라베어의 유쾌한 이미지를 강조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신제품은 오비맥주 이천공장에서 500ml 캔으로 생산되며 7월 초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