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21일 남양유업은 ‘불가리스 포스트드링크’ 출시를 맞아 고객 대상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하며, 대상그룹의 ㈜혜성프로비젼은 축산업계 최초로 ‘종이 포장재’를 도입한다. 서울우유의 ‘아침에주스’는 제주당근∙제주풋귤 2종을 출시하며, 스타벅스는 2022년 자립준비청년 선발을 진행한다. 오리온은 온라인 전용 상품인 ‘후레쉬베리 딸기바나나’를 출시하며, 오비맥주는 국제식음료품평회서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했다. 정식품 중앙연구소는 국제 식품분석 숙련도 평가서 5년 연속 우수성을 입증했고, 투썸플레이스는 투썸하트 썸머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불가리스 포스트드링크 sns 이벤트 [사진= 남양유업 제공]
불가리스 포스트드링크 sns 이벤트 [사진= 남양유업 제공]

◆ 남양유업, ‘불가리스 포스트드링크’ 출시 맞아 SNS 인증샷 이벤트 진행

남양유업이 ‘불가리스 포스트드링크’ 제품 출시를 맞아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한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SNS 이벤트는 신제품 불가리스 포스트드링크 제품을 음용하고 SNS에 인증샷과 함께 제품 평을 간단히 남기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불가리스 포스트드링크 1박스씩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가운데 자세한 사항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불가리스 포스트드링크 제품은 특허받은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첨가한 드링크 유산균 음료로 불가리스 배양액 60% 함유했으며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건강기능식품소재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한 기능성 표시식품이다. 특히 6겹 무균 멸균팩으로 출시되어 외부의 빛이나 산소 등을 차단하여 음료의 영양소를 보존하고 실온에서도 음료를 안전하게 보관 가능하여 짧은 유통기한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 CI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 CI

◆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 축산업계 최초 ‘종이 포장재’ 도입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혜성프로비젼이 축산업계 최초로 종이 포장재를 활용한 제품 패키징을 선보인다. ㈜혜성프로비젼은 세계적인 플라스틱 감축 흐름에 발맞춰 기존 플라스틱 용기를 대체할 환경친화적인 종이 포장재를 개발했다.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이번 종이 포장재 도입으로 연간 120톤가량의 플라스틱이 감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FSC 인증은 국제산림관리협회가 삼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국제인증제도로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된 종이와 상품에 부여된다. 새롭게 선보이는 종이 포장재는 호주 청정우 제품 8종 패키징에 우선 적용된다. ㈜혜성프로비젼은 향후 종이 포장재를 적용한 제품군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ESG 경영의 보폭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아침에주스 제품 이미지 [사진= 서울우유협동조합 제공]
아침에주스 제품 이미지 [사진= 서울우유협동조합 제공]

◆ 서울우유, ‘아침에주스’ 제주당근∙제주풋귤 2종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청정 자연 제주의 햇살을 머금고 자란 ‘아침에주스’ 제주당근과 제주풋귤 2종을 출시했다. 서울우유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특색 있는 재료를 활용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아침에주스’는 냉장주스 시장 점유율 1위로 1993년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 온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아침에주스’ 2종 중 ‘제주당근’은 채소 특유의 맛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 제주산 당근과 국산 사과를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했고 ‘제주풋귤’은 감귤이 익기 전의 풋귤을 잘 익은 감귤과 블렌딩해 상큼한 단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아침에주스’ 제주당근과 제주풋귤 2종은 전국 일반유통점 및 대형마트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스타벅스가 2022년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사진= 스타벅스 제공]
스타벅스가 2022년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사진= 스타벅스 제공]

◆ 스타벅스, 2022년 자립준비청년 선발

스타벅스 코리아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2022년도 자립준비청년 지원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2022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의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하고 지원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스타벅스는 올해도 약 3억 원의 기부금을 조성하고 ‘청년자립정착꿈 지원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자립준비청년에게 원활한 진로 및 교육 활동을 위해 사용할 수 있도록 1년간 최대 550만 원의 자립정착금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바리스타를 꿈꾸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스타벅스 바리스타 채용을 위한 맞춤형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해당 교육 과정을 이수한 자립준비청년들 중 별도의 선발과정을 거쳐 스타벅스 바리스타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매월 문화체험, 봉사활동, 여행 등의 희망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취업 특강과 진로적성검사 등의 자립역량강화 교육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후레쉬베리 딸기바나나‘ 제품 이미지 [사진= 오리온 제공]
‘후레쉬베리 딸기바나나‘ 제품 이미지 [사진= 오리온 제공]

◆ 오리온, 온라인 전용 ‘후레쉬베리 딸기바나나’ 출시

오리온은 상큼한 딸기잼과 부드럽고 달콤한 바나나 크림이 들어있는 ‘후레쉬베리 딸기바나나’를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한다. 후레쉬베리 딸기바나나는 젊은 층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딸기+바나나’ 조합을 파이에 접목한 제품이다. 후레쉬베리, 초코파이情 바나나ㆍ딸기 등의 개발과정에서 쌓아온 과일맛 구현 노하우를 바탕으로 딸기잼과 바나나 크림의 최적 배합 비율을 찾아내 완성도를 높였다.

한편 오리온의 대표 파이 브랜드 중 하나인 후레쉬베리는 소프트 케이크에 크림이 어우러진 특유의 촉촉한 맛으로 1990년 출시 이후 30년 넘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상큼한 딸기맛의 ‘후레쉬베리 오리지널’과 복숭아 과육을 넣은 ‘후레쉬베리 복숭아’가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오비맥주 국제식음료품평회 수상 기념 포스터 [사진= 오비맥주 제공]
오비맥주 국제식음료품평회 수상 기념 포스터 [사진= 오비맥주 제공]

◆ 오비맥주, 국제식음료품평회서 ‘국제 우수 미각상’ 5관왕 쾌거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카스 프레시’, ‘카스 라이트’, ‘카스 0.0’, ‘한맥’, ‘오비라거’가 ‘국제식음료품평원’이 주최한 ‘2022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각각 ‘국제 우수 미각상’을 수상했다. 미각 전문가들은 제품의 첫인상, 시각, 향, 맛, 끝맛으로 이루어진 5단계 평가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며 모든 항목에서 평균 70%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제품들에 ‘국제 우수 미각상’을 부여한다.

오비맥주의 5개 브랜드는 올해 품평회에서 총 8개의 별을 획득했다. 카스 프레시와 카스 라이트는 3년 연속 카스0.0와 한맥은 2년 연속 수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오비라거는 올해 첫 출품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오비맥주 브랜드들의 수상은 국내 맥주 제조사 중 유일하다. 아울러 오비맥주는 국내 맥주 시장의 다양성을 확장하고 있으며 코리안 라거 ‘한맥’과 발포주 ‘필굿’ 등 시시각각 변하는 시대상과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들로 변화와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정식품 CI
정식품 CI

◆ 정식품 중앙연구소, 국제 식품분석 숙련도 평가서 5년 연속 우수성 입증 

오리지널 두유 베지밀 및 식물성 건강음료를 생산·판매하는 ㈜정식품은 자사 중앙연구소가 영국 환경식품농림부 식품환경연구청에서 주관하는 국제시험분석숙련도평가에서 5년 연속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정식품 중앙연구소는 FAPAS 프로그램 중 미생물(일반세균)과 식품화학(비타민C, 비타민B6) 분석 분야에 참가했으며 전 항목에서 높은 정확도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제품을 관리하고 있음을 증명했다.

국제시험분석숙련도평가(FAPAS)는 분석기관의 다양한 분석 능력을 평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숙련도 시험 프로그램이다. 평가의 정확도와 신뢰도가 높아 매년 세계 각국의 정부기관과 대학연구소 민간 분석기관 등이 분석 능력을 인정받기 위해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다.

 

투썸하트 썸머 스탬프 이벤트 진행 이미지 [사진= 투썸플레이스 제공]
투썸하트 썸머 스탬프 이벤트 진행 이미지 [사진= 투썸플레이스 제공]

◆ 투썸플레이스, 투썸하트 썸머 스탬프 이벤트 진행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투썸하트 썸머 스탬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 큰 인기리에 진행됐던 윈터 스탬프 이벤트에 이어 활용도가 높은 일상 속 감성 아이템을 사은품으로 증정해 또 한번 화제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빙수 1개와 제조 음료 6잔, 총 7개의 스탬프를 완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투썸 페어링 플레이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투썸하트 정회원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빙수 및 제조음료 구매 후 멤버십 리워드 ‘하트’ 적립 시 스탬프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빙수는 △오리지널 팥빙수 △애플망고 케이크 빙수 △블루베리 케이크 빙수 △티라미수 케이크 빙수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증정품으로 제공되는 투썸 페어링 플레이트는 고급스러운 마블 패턴이 돋보이고 트렌디한 감성을 더해줄 아이템이다. 

 

잠바주스 압구정역점 [사진= SPC 제공]
잠바주스 압구정역점 [사진= SPC 제공]

◆ 잠바주스, 새 BI 적용한 ‘압구정역점’ 오픈

SPC그룹이 운영하는 생과일 음료 브랜드 잠바주스가 서울 압구정역 인근에 새 BI를 적용한 매장 ‘압구정역점’을 오픈했다. 압구정역점은 지난해 새로 선보인 BI를 적용해 주스 브랜드를 넘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표방했다. 과일 및 채소를 착즙하거나 갈아서 제품을 제조하는 과정을 고객이 직접 볼 수 있는 원물 진열 공간도 마련했다. 매장 내 벽면에도 잠바주스의 브랜드 색상인 녹색 계열의 타일을 적용해 싱그러운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식물을 곳곳에 배치해 플랜테리어를 연출했다. 

잠바주스는 압구정역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시그니처 메뉴 3종을 운영한다. 메뉴는 △압구정 아사이 에너지보울 △리얼프룻 코코넛치아푸딩 △100%리얼 주스 샘플러로 구성됐다. 잠바주스는 압구정역점 매장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의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해 스토조 텀블러, 스무디 1+1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