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햇살’ 페트병에 쌀을 담은 소용량 쌀 상품 선보여
지속적으로 다양한 기업들과 손을 잡고 단독 콜라보 상품 개발 및 확대 운영 예정

서울역에서 아침햇살 제품을 홍보하는 사진 [사진= 롯데마트 제공]
서울역에서 아침햇살 제품을 홍보하는 사진 [사진= 롯데마트 제공]

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롯데마트가 웅진식품의 ‘아침햇살’과 협업하여 콜라보 상품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상품은 MZ세대 신입사원 MD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다. 가정에서 쌀을 보관하는 가장 간편한 방법으로 알려진 ‘페트병’에 주목한 것이다. ‘페트병’에 쌀을 소분해 담아두는 것은 산소와 습기를 차단해 쌀의 산화를 막아주고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어 1-2인 가구에게 꼭 필요한 ‘생활 꿀팁’으로 불리기도 한다.

여기서 더 나아가 일반적인 페트병이 아닌 쌀을 사용한 인기 음료 ‘아침햇살’을 떠올렸고 웅진식품과 손을 잡고 1년 간 상품 개발을 진행한 끝에 이번 6월 ‘아침햇살’ 페트병에 쌀을 담은 콜라보 상품을 선보이게 되었다.

쌀 품종으로는 ‘아침햇살’ 특유의 단맛을 연상시키는 ‘황금노들쌀’을 선택했다. ‘황금노들쌀’은 씹을 수록 단맛이 올라오는 한국 고유의 신품종 쌀이다. 이는 한국 품종의 쌀을 선보이기 위해 단일미인 ‘황금노들쌀’을 선정했으며 롯데마트가 2020년부터 국산 품종 활성화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ESG 활동인 ‘K-품종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현수빈 롯데마트 건식품팀 MD는 “지금까지는 스낵, 음료 등을 위주로 콜라보 상품이 제작 되어왔다면 이제는 농산물인 ‘쌀’에서도 2030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재밌는 상품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콜라보 상품을 기획해 소비자들이 롯데마트에서 ‘가잼비’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