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협력사 초청해 ESG 산업 생태계 구축 의지 천명

‘YESGO(예스고)’ 선포식 개최 사진 [사진= CJ온스타일 제공]
‘YESGO(예스고)’ 선포식 개최 사진 [사진= CJ온스타일 제공]

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CJ온스타일이 협업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ESG 경영 방침 ‘YESGO’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9일 전했다. 

‘YESGO’는 사회와 온스타일이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는 의미이다. CJ온스타일은 이 선포식을 통해 협력사와 동반 성장하기 위한 세부 방침을 발표하고 협력사의 ESG 경영 자생력 강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원도 약속했다.

CJ온스타일은 8일 ‘파트너스 클럽 2022’를 열고 ‘YESGO’의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와 CJ온스타일 ESG 전략 수립을 총괄하는 이우진 경영지원실장, 약 20여 개 CJ온스타일 우수 협력사의 경영진 등이 참석했다.

‘YESGO’는 협력사 자체의 ESG 경영을 지원하는 제도 신설과 CJ온스타일과 협력사의 동반 성장 지원을 확대하는 방안을 골자로 한다.  또한 고객의 사회적 가치 소비를 장려하고 협력사의 친환경 상품 판매를 권장함으로써 ESG 소비 생태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의 새로운 ESG 경영 방침인 ‘YESGO’는 약 100억 원의 대규모 중소기업 지원 사업을 포함한다. 특히 눈에 띄는 대목은 중기 협력사가 자체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제도를 신설한 부분이다. 

중소기업에게 ESG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과 컨설팅을 제공하는 'ESG 통합 지원 사업', 비용 환급을 통해 친환경 포장재 사용을 장려하는 '친환경 패키징 지원', ISO14001 과 같은 표준 ESG 인증 취득을 지원하는 'ESG 인증 지원 사업' 등을 통해 ESG경영에 대한 중소기업의 인식 개선과 역량 강화를 도울 예정이다.

CJ온스타일은 고객 구매 활동을 통해서도 ESG경영의 선순환 고리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친환경 제품 구매와 동시에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활성화함으로써 ‘가치 소비’를 장려할 예정이다. 작년 CJ온스타일은 다이닝키친 브랜드 오덴 업사이클링 캠페인 를 전개했다.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이사는 “CJ온스타일은 대기업 유통사와 중소 협력사의 동반성장을 위한 모범적인 ESG 경영 모델을 세운다는 사명감으로 ‘YESGO’를 적극 실천할 것이다”라며 “원플랫폼 전략을 통해 유망한 브랜드가 육성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