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23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6~8월 기간 동안 ‘2022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사진 부문)’ 출품작을 접수받으며, 롯데호텔 제주는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연인을 위한 ‘썸머 포 유’ 패키지를 선보인다. 모두투어는 여행이 재개될 것으로 기대되는 시점에 맟춰 일본의 대표 휴양지 '북해도 전세기' 상품을 출시하며, 여기어때는 제주항공과 함께 휴가지로 떠나는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콘래드 서울은 조니워커와 함께 ‘조니워커 블루’의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내달 30일까지 협업하여 패키지를 선보이며, 하나투어는 '하나팩 2.0 개런티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관광공사, ‘2022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개최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관광공사, ‘2022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개최 [사진=한국관광공사 제공]

◆ 관광공사, ‘2022 대한민국 관광공모전’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6~8월 기간 동안 ‘2022 대한민국 관광공모전(기념품‧사진 부문)’ 출품작을 접수받는다. 이 공모전은 ‘관광기념품’ 부문과 ‘관광사진’ 부문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기념품 부문은 다음달 14~21일, 사진 부문은 오는 7월4일~8월19일까지 접수가 이뤄진다. 기념품 부문은 '대한민국, 여행을 선물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부문별 전문가와 일반 국민들의 심사를 거쳐 상징성·상품성·디자인·안전성 등을 종합 고려해 14팀이 선정된다. 기념품 부문에서는 대상(대통령상) 완제품 분야 1팀, 금상(국무총리상) 2팀, 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3팀, 동상(한국관광공사 사장상) 4팀, 장려상(후원기관장상) 4팀 등이 선정된다. 공사는 대상 1000만원, 금상 500만원, 은상 300만원, 동상 150만원, 장려상 50만원에 해당하는 수상작을 매입, 국내·외 홍보에 활용한다. 또 1:1 전문가 컨설팅, 국내외 홍보, 온·오프라인 유통 판로 지원, 민간 기업과의 협업 기회를 제공한다.

 

롯데호텔 제주, 여름 패키지 Summer for You 선보여 [사진=롯데호텔 제주 제공]
롯데호텔 제주, 여름 패키지 Summer for You 선보여 [사진=롯데호텔 제주 제공]

◆ 롯데호텔 제주, 여름 패키지 Summer for You 선보여

롯데호텔 제주는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이른 휴가를 준비하는 연인을 위한 ‘썸머 포 유’ 패키지를 선보인다. 오는 6월 1일부터 9월 1일까지 투숙 가능한 상기 패키지는 럭셔리 친환경 수영복 브랜드 ‘캄포스’의 롯데호텔 제주 부티크 오픈을 기념하여 출시했다. ▲객실 1박 ▲더 캔버스 조식 2인(브런치 또는 인룸 조식 대체 가능) ▲캄포스 바우처 (선착순 300실 한정) ▲풀 카페 스페셜 메뉴를 제공한다.

오는 6월부터 1년간 롯데호텔 제주 야외 정원 풍차에서는 캄포스 부티크를 운영한다. 패키지 특전으로 제공되는 바우처는 투숙 기간 내 사용할 수 있다. 바우처 수익의 일부는 지속가능한 경제와 해양 환경 문제에 관한 솔루션을 개발하는 One Ocean 재단에 기부되어 투숙만으로도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 풀 카페 스페셜 메뉴로는 프라이드 치킨, 새우버거, 햄버거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북해도, 후라노 팜도미타 [사진-모두투어 제공]
북해도, 후라노 팜도미타 [사진-모두투어 제공]

◆ 모두투어,  북해도 전세기 상품 선봬

모두투어는 지난 16일 일본 외무성이 발표한 입국 규정 완화정책에 따라 여행이 재개될 것으로 기대되는 시점에 맟춰 일본의 대표 휴양지 북해도 전세기 상품을 출시한다. 북해도는 일본을 대표하는 인기 관광지로 아름다운 자연과 볼거리, 그리고 삿포로 게 요리를 시작으로 많은 먹거리와 특산품들이 가득한 곳으로 특히 가족 단위 여행 수요에 인기가 높은 지역이다. 이번 북해도 전세기 상품은 본격 여름 성수기인 7월 20일부터 8월 14일까지 진행되며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진에어항공,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에어부산 등으로 3박 4일과 4박 5일 총 2가지 일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아름다운 라벤더와 금잔화, 데이지, 수국 등 아름다운 정경으로 인기가 높은 후라노, 비에이 지역을 중심으로 한 '바람따라 꽃길따라 북해도/후라노/비에이 4일' 상품을 꼽을 수 있다. 북해도의 아름다운 핵심 관광지 중 특히 여름 시즌 온통 보랏빛으로 물들며 라벤더 축제가 열리는 팜도미타 농원 방문, 도야 호수 유람선 탑승과 북해도의 게 요리와 징기스칸 현지식이 특식으로 제공된다. 

 

여기어때, 제주항공과 여름 휴가 특가 이벤트 [사진=여기어때 제공]
여기어때, 제주항공과 여름 휴가 특가 이벤트 [사진=여기어때 제공]

◆ 여기어때, 제주항공과 여름 휴가 특가 이벤트

여기어때가 제주항공과 함께 휴가지로 떠나는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29일까지 7일간 열리는 제주항공 특가 행사다. 김포, 청주, 부산, 광주 등에서 제주를 오가는 노선이 대표적이고, 김포와 부산, 여수를 잇는 항공권도 준비했다. 탑승 기간은 7월 말까지로, 국내 여름 휴가객을 위해 넉넉하게 설정했다.

추가 혜택도 푸짐하다. 여기어때는 전체 항공권에 발권수수료 0원 정책을 제공해 예매 최저가에 도전한다. 또 제주항공 항공권 구매자 700명을 추첨해 5,000포인트를 각각 증정한다. 항공권 구매자 전원을 위해 국내 숙소와 렌터카, 액티비티 상품 쿠폰도 마련했다.

 

콘래드 서울, 조니워커 블루 함께 럭셔리 브랜드 캠페인 전개 [사진=콘래드 서울 제공]
콘래드 서울, 조니워커 블루 함께 럭셔리 브랜드 캠페인 전개 [사진=콘래드 서울 제공]

◆ 콘래드 서울, 조니워커 블루 함께 럭셔리 브랜드 캠페인 전개

콘래드 서울은 세계 판매 1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와 함께 ‘조니워커 블루’의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내달 30일까지 협업하여 패키지를 선보인다. 우선 ‘블루 스위트룸 패키지’를 통해 콘래드 서울만의 특색인 서울 전경을 감상하며 조니워커 블루를 보다 럭셔리하고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는 180도 파노라마로 펼쳐진 전망을 자랑하는 ‘그랜드 킹 코너 스위트룸’과 서울의 스카이라인 및 한강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콘래드 스위트룸’ 2가지 타입이며, 이용 고객에게는 조니워커 블루(500ml) 1병과 고급 테이스팅잔인 글렌캐런 글라스 2개입 기프트 세트가 제공된다. 

호텔 최상층에서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37 그릴 앤 바에서는 화려한 홀로그램 쇼케이스로 조니워커 블루에 대한 첫인상을 전하고 이와 함께 조니워커 블루 바틀(500ml) 세트와 글라스(2잔)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바틀 세트 주문 시 치즈 & 과일 플레이트와 함께 글렌캐런 글라스 기프트 세트가 제공된다. 글라스 세트는 콜드컷과 초콜릿 2가지 플레이트 옵션이 준비되어 있다.

 

하나팩 2.0 개런티 프로그램 [사진=하나투어 제공]
하나팩 2.0 개런티 프로그램 [사진=하나투어 제공]

◆ 하나투어, 100% 보상 개런티 프로그램 도입

하나투어는 여행 일정표에 기재되지 않은 선택관광, 쇼핑, 가이드&기사 경비 등으로 발생하는 비용을 100% 보상해주는 '하나팩 2.0 개런티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하나팩 2.0은 하나투어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여행이다. 고객의 칭찬과 불만 데이터를 바탕으로 단체쇼핑센터 방문 일정을 배제하고 선택관광은 모두 포함하거나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가이드&기사 경비를 포함하는 등 현지에서 불필요한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하나투어는 오는 7월 17일까지 진행하는 '떠나자 하나만 믿고' 캠페인을 통해 하나팩 2.0 개런티 프로그램 시행을 알리고 있다. 하나팩 2.0 상품 등급은 프리미엄, 스탠다드, 세이브로 구분되는데 이 중 프리미엄과 스탠다드 상품 그리고 가이드가 동행하는 해외 골프 및 국내 프리미엄 상품 등에 개런티 프로그램을 적용한다. 하나투어는 여행 일정표에 기재되지 않았거나 약속 불이행으로 발생한 비용을 하나투어 마일리지로 100% 보상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