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3일 bhc치킨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뿌찌X브레드이발소’ 한정판 협업 패키지를 선보이며, 대상㈜ 청정원 호밍스가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겨냥해 신제품 곤약볶음밥 3종을 출시한다. 롯데푸드㈜가 올해 100주년을 맞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교원그룹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미스터피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인 ‘짱구는 못말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롯데중앙연구소는 메타버스 플랫폼 오비스와 함께 지난 1일 메타버스 식품 안전 교육장 ‘롯데메타에듀빌’을 오픈했고, SPC그룹은 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무연고 아동을 돕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가 지난해 11월 출시한 골든블랑 샴페인, 크레망, 프렌치 스파클링 와인이 홈플러스 전국 매장에 입점돼 판매되며,  롯데칠성음료는 식이섬유를 함유한 차 음료 ‘더하다 옥수수수염차, 보리차, 우엉차’ 3종을 출시했다. 

 

뿌찌X브레드이발소 한정판 협업 패키지 출시 [사진= bhc치킨 제공]
뿌찌X브레드이발소 한정판 협업 패키지 출시 [사진= bhc치킨 제공]

◆ bhc치킨, ‘뿌찌X브레드이발소’ 한정판 협업 패키지 출시

bhc치킨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치킨도 먹고 게임도 즐길 수 있는 ‘뿌찌X브레드이발소’ 한정판 협업 패키지를 선보인다. 5월 한 달간 선보이는 ‘뿌찌X브레드이발소’ 한정판 협업 패키지는 MZ세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몬스터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와 bhc 자사 캐릭터 뿌찌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해당 기간 동안 bhc치킨을 주문하면 뿌찌와 특별한 치킨 박스가 제공되며, 모바일로 손쉽게 참여 가능한 미니게임 ‘치킨 쟁탈전’을 통한 사은품이 증정된다. 

미니게임 ‘치킨 쟁탈전’은 치킨 박스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 후 영수증에 있는 주문번호와 함께 필요 정보를 입력하면 참가할 수 있다. 미니게임은 새롭게 출시한 ‘치퐁당 후라이드’의 주재료인 새우와 마늘 그리고 특제 후레이크, 치즈볼과 분모자 로제 떡볶이 등이 게임 소재로 활용되며, 참가자들은 뿌찌 또는 브레드이발소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가 가능하다.

 

대상(주) 청정원 호밍스 곤약볶음밥 3종 [사진=대상 제공]
대상(주) 청정원 호밍스 곤약볶음밥 3종 [사진=대상 제공]

◆ 대상㈜ 청정원 호밍스, ‘맛있게 즐기는 가벼운 한 끼’ 곤약볶음밥 3종 출시

대상㈜ 청정원 호밍스가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겨냥해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신제품 곤약볶음밥 3종을 출시한다. 헬시플레저는 엄격한 식단으로 건강을 관리하던 과거와 달리,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통해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를 추구하는 트렌드다. 호밍스 곤약볶음밥 3종은 세 제품 모두 밥 한 공기 칼로리(백미 200g 기준 약 300kcal)보다 낮은 195~215kcal로 출시돼 칼로리 걱정 없는 한 끼 식사로 제격이다. 

신제품 3종은 ▲직화해물 곤약볶음밥 ▲닭가슴살 곤약볶음밥 ▲김치제육 곤약볶음밥이다. 직화해물 곤약볶음밥은 통새우, 오징어 등의 해물을 직화로 볶아 풍미를 내고 순창 고추장을 사용해 깔끔한 매운맛을 냈다. 닭가슴살 곤약볶음밥은 국산 닭가슴살에 퀴노아, 현미, 흑미, 검정콩 등의 잡곡을 혼합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김치제육 곤약볶음밥은 국내산 돼지고기와 특제양념 소스로 맛을 내고 종가집 김치로 아삭함을 더한 제품이다.

 

롯데푸드 X 교원그룹 어린이날 공동 프로모션 [사진=롯데푸드 제공]
롯데푸드 X 교원그룹 어린이날 공동 프로모션 [사진=롯데푸드 제공]

◆ 롯데푸드, 교원그룹과 함께 어린이날 공동 프로모션

롯데푸드㈜는 올해 100주년을 맞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교원그룹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푸드는 이번 공동 프로모션을 위한 ‘롯데비엔나 X 교원 어린이날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인다. 가정의 달과 100주년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오는 6월 15일까지 온라인 및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에서 롯데비엔나 어린이날 패키지를 구입하면 경품추첨에 응모할 수 있다. 

경품 증정 인원은 총 1005명이다. 100주년 어린이날의 ‘100’과 가정의 달 5월의 ‘5’를 합친숫자다. 패키지 띠지 안쪽에 당첨 여부와 행운번호가 인쇄되어 있다. 당첨자는 당첨 등수에 따라 ▲빨간펜 솔루토이 전집 2세트(5명), ▲도요새 스토리팝 영어전집 1세트(20명), ▲과학소년 1년 구독권(50명), ▲교원KRT 여행상품권(100명), ▲롯데푸드 돼지바 기프티콘(830명)을 받을 수 있다. 

 

짱구는 못말려 콜라보 메뉴 및 굿즈 [사진=미스터피자 제공]
짱구는 못말려 콜라보 메뉴 및 굿즈 [사진=미스터피자 제공]

◆ 미스터피자, 가정의 달 맞아 ‘짱구는 못말려’와 콜라보

미스터피자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인기 애니메이션인 ‘짱구는 못말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콜라보 메뉴 출시 및 프로모션 등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미스터피자는 콜라보 메뉴와 굿즈를 출시한다. 콜라보 메뉴는 피자, 사이드, 세트 메뉴 총 3종으로, 메인 메뉴인 피자와 사이드는 오코노미야키를 피자로 구현한 ‘짱구의 해산물 피자’와 야끼소바를 파스타로 구현한 ‘짱구의 해산물 볶음면’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애니메이션 속 짱구가 좋아하는 음료를 추가한 ‘짱구가 좋아하는 SET’도 만나볼 수 있다.

또 ‘짱구는 못말려’ 속 인기 캐릭터인 짱구와 흰둥이의 나들이 콘셉트 디자인의 투고백과 패브릭 포스터는 물론, 포크&나이프 세트도 출시된다. 투고백과 패브릭 포스터의 경우 3일부터 콜라보 메뉴 일정 금액 이상 주문 시 선착순으로, 포크&나이프 세트는 16일부터 짱구가 좋아하는 SET 주문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유상 판매한다. 
 

롯데중앙연구소, 식품 안전 메타버스 교육장 ‘롯데메타에듀빌’ 오픈 [사진=롯데중앙연구소 제공]
롯데중앙연구소, 식품 안전 메타버스 교육장 ‘롯데메타에듀빌’ 오픈 [사진=롯데중앙연구소 제공]

◆롯데중앙연구소, 식품 안전 메타버스 교육장 ‘롯데메타에듀빌’ 오픈

롯데중앙연구소가 메타버스 플랫폼 오비스와 함께 지난 1일 메타버스 식품 안전 교육장 ‘롯데메타에듀빌’을 오픈했다. ‘롯데메타에듀빌’은 롯데중앙연구소 안전센터(롯데안전센터)의 ‘롯데식품안전아카데미 교육장’을 메타버스로 구현한 공간이다.  일방적 교육에서 벗어나 강사-수강생 간 자유롭게 의견이 오가는 소통형 교육으로 발전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메타에듀빌’은 마곡에 위치한 롯데중앙연구소 사옥을 모티브로 제작되었다. △메타버스 공간에서 식품 안전 관련 실시간 교육을 들을 수 있는 ‘식품안전아카데미 교육장’, ‘샤롯데홀’ △교육생들이 자유롭게 토의 할 수 있는 ‘그룹 토의실’ △식품 안전 교육자료와 매뉴얼을 볼 수 있는 ‘디지털 자료실’ △자유롭게 식품 안전 질의응답을 할 수 있는 ’식품안전 Q&A 게시판’ △Play Lounge(이벤트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휴게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수강생들은 다양한 공간을 편리하게 오가며 교육 자료 확인, 관련 영상 시청, 실시간 교육 참여 등이 가능하다.

 

SPC그룹, 어린이날 100주년 맞아 소외 아동 지원 [사진=SPC그룹 제공]
SPC그룹, 어린이날 100주년 맞아 소외 아동 지원 [사진=SPC그룹 제공]

◆ SPC그룹, 어린이날 100주년 맞아 소외 아동 지원

SPC그룹은 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무연고 아동을 돕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SPC해피쉐어 캠페인’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찾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 소개된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 혹은 공유 등으로 참여하면 일정 금액을 적립해 대신 기부해주는 온라인 사회공헌이다.

이번 캠페인은 최대 1만명 응원 모금을 목표로 오는 6월 30일까지 두 달여간 진행된다. 목표 달성 시 2천만원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되며, 기부금은 무연고 아동의 보육비로 사용될 계획이다. 캠페인 참여는 해피앱 내 해피스토리 ‘달콤한 동행’ 탭에서 가능하며, 참여자 200명을 추첨해 해피콘(해피포인트 모바일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골든블랑’, 홈플러스 25주년 와인장터 전국 매장 입점 [사진=드링크인터내셔널 제공]
‘골든블랑’, 홈플러스 25주년 와인장터 전국 매장 입점 [사진=드링크인터내셔널 제공]

◆ ‘골든블랑’, 홈플러스 25주년 와인장터 전국 매장 입점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가 지난해 11월 출시한 골든블랑 샴페인, 크레망, 프렌치 스파클링 와인이 홈플러스 전국 매장에 입점돼 판매된다. 홈플러스는 5월 창립 25주년 와인장터 특별 상품으로 ‘축배와 성공’의 아이콘 황금빛 골든블랑을 파격적으로 선택했다. 샴페인 신제품이 출시 6개월만에 홈플러스 전국 매장에 입점하는 경우는 흔치 않다. 홈플러스는 샴페인 골든블랑을 입점시키며 프리미엄 스파클링 와인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골든블랑은 탄산을 선호하는 버블의 매력에 럭셔리한 황금색 병 패키지로 최고의 파티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샴페인(5스타), 크레망(4스타), 프렌치 스파클링(3스타) 총 3가지 카테고리로 출시됐다.. 아울러 최적 온도로 칠링(차갑게 냉장)되면 앞 라벨의 흰색 페가수스 이미지가 핑크색으로 변하는 신기술 변색 인디케이트 라벨을 적용해 ‘핑크에 마시는 샴페인’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롯데칠성, 더하다 옥수수수염차, 보리차, 우엉차’ 출시 [사진=롯데칠성 제공]
롯데칠성, 더하다 옥수수수염차, 보리차, 우엉차’ 출시 [사진=롯데칠성 제공]

◆ 롯데칠성, 더하다 옥수수수염차, 보리차, 우엉차’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식이섬유를 함유한 차 음료 ‘더하다 옥수수수염차, 보리차, 우엉차’ 3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음료 하나를 마시더라도 건강까지 생각하며 구매하는 소비트렌드와 더불어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 제도 도입과 함께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식품 선택권을 제공하기 위해 선보인 제품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번 식이섬유를 함유한 ‘칠성사이다 플러스’, ‘트레비 플러스’ 출시에 이어 ‘더하다’차음료 3종을 선보이며 기능성 표시 식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더하다’ 차음료 3종은 100% 국산 옥수수현미혼합추출액, 보리혼합추출액, 볶은우엉추출액에 식후 혈당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식이섬유’를 넣은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이다. 이 제품은 전국 편의점과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 등 온라인 판매처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