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 양성 및 공공부문 클라우드 전환 사업 추진

NHN엔터프라이즈, 순천시 공공 IDC 부지 선정 완료 [사진=NHN 제공]
NHN엔터프라이즈, 순천시 공공 IDC 부지 선정 완료 [사진=NHN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NHN이 민간협력형 공공 클라우드 센터 건립에 나선다.

NHN엔터프라이즈는 전남 순천시에 공공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부지를 최종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NHN, 전라남도, 순천시의 협의로 최종 선정된 부지는 순천시가 추진한 4차산업혁명 클러스터 부지로 자연적 위해 조건과 위험 요소가 없는 곳이다. 

순천역과 남해고속도로와의 접근성도 높아 교통 조건이 유리하다. 공공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는 2024년 4분기 내 준공될 예정이다.

이번에 설립되는 공공 클라우드 데이터센터는 2025년까지 전라남도 및 산하기관, 전남 22개 시·군의 공공 데이터를 이전해 관리할 계획이며 지자체 빅데이터도 함께 다룰 계획이다. 

NHN엔터프라이즈는 순천시에 20년간 3000억원을 투입해 데이터센터와 IT밸리를 조성하고 인재 양성 및 공공부문 클라우드 전환 사업을 추진한다.

김동훈 NHN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성공적인 민관협력형 공공 클라우드 센터의 첫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