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 6일 CJ웰케어가 기능성 콜라겐 원료를 함유한 신제품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을 출시한 데 이어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천안 2공장이 GMP 인증을 획득한 호재를 전했다. 아울러, BBQ는 이천시 ‘탄소중립 지구사랑’ 식수 행사에 치킨 40세트 전달을 하는 선행을 실천했으며, 남양유업은 ‘육아맘 감염성 질환 예방하기’를 주제로 온라인 교실을 열었다. 한편, 동원F&B와 롯데푸드는 각 각 프리미엄 영양죽 '양반 수라' 2종, 델몬트 골드키위바를 출시했고,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는 한정판 270ml캔을 선보였다. 위스키 임페리얼로 유명한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에서 판매하는 샴페인 ‘볼레로 리저브 브뤼’와 ‘볼레로 뀌베 마가렛 2011’ 은 2022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스파클링 와인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CJ웰케어, 건강기능식품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 출시 [사진= CJ웰케어 제공]
CJ웰케어, 건강기능식품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 출시 [사진= CJ웰케어 제공]

◆CJ웰케어, 건강기능식품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 출시

CJ웰케어는 13년간의 차별화된 R&D 노하우를 담은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을 출시했다.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 기능성을 인정 받은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를 주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는 북대서양 청정 바다에서 잡은 프랑스산 흰살 생선에서 뽑아낸 원료로, CJ웰케어가 업계에서 처음으로 콜라겐 제품에 활용했다. 

특히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는 300달톤(Da, 분자크기 단위) 이하의 저분자 형태로 체내에 빠르게 흡수돼 피부속 조직을 콜라겐으로 더 탄탄하게 채워줌으로써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줄 수 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천안 2공장, 건강기능식품 GMP 인증 획득 [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제공]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천안 2공장, 건강기능식품 GMP 인증 획득 [사진=대상라이프사이언스 제공]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천안 2공장, 건강기능식품 GMP 인증 획득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천안 2공장’에 대해 건강기능식품전문제조업으로서 신규 영업허가 및 GMP 인증을 받았다. 건강기능식품 GMP는 안전하고 우수한 품질의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하도록 하기 위한 기준이다. 건강기능식품제조업 허가를 받은 영업자가 제조 시설 및 설비를 갖추고 품질, 제조, 위생관리를 위한 기준서를 마련하여 이를 적용하는 업체에 식약처가 인정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번 인증을 통해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기존에 생산하던 특수의료용도식품 외 건강기능식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함으로써 소비자들이 건강 관리를 위해 필요로 하는 니즈를 더욱 세분화해 다양한 제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품질 우선주의 실현을 위해 천안 2공장의 HACCP 인증을 완료했으며, 글로벌 식품안전 경영시스템(FSSC 22000)과 할랄 등 주요 품질인증 역시 순차적으로 획득할 예정이다. 

 

BBQ, 이천시 ‘탄소중립 지구사랑’ 식수 행사에 치킨 40세트 전달 [사진=BBQ 제공]
BBQ, 이천시 ‘탄소중립 지구사랑’ 식수 행사에 치킨 40세트 전달 [사진=BBQ 제공]

◆BBQ, 이천시 ‘탄소중립 지구사랑’ 식수 행사에 치킨 40세트 전달

비비큐 그룹(회장 윤홍근)이 ‘탄소중립 실천지구사랑’을 모토로 한 나무 심기 행사를 진행하는 새마을 중리동 남, 녀 협의회에 치킨을 지원했다. 녹색도시조성을 위해 협의회 관계자 50여명이 참여하여 이천시 대포1동 둘레길을 주변으로 나무 1,600그루를 식수했다. 

한편, BBQ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와 함께 지난 11월부터 한강공원 플로깅, 해안 정화활동 등 환경정화산업을 꾸준하게 지원해오고 있다.

 

남양유업, 랜선 임신육아교실 오픈[사진=남양유업 제공]
남양유업, 랜선 임신육아교실 오픈[사진=남양유업 제공]

◆남양유업, 랜선 임신육아교실 오픈

남양유업이 ‘육아맘 감염성 질환 예방하기’를 주제로 랜선 임신육아교실을 진행한다. 임신육아교실은 4월 한 달간 ‘부인병’ 질환과 관련한 특집 강의를 준비한 가운데 오는 8일 첫번째 강의에서는 ▲여성 감염 질환의 발생 원인 ▲감염 질환이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 ▲감염 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습관 및 관리법 등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준비했다.

여성의 건강을 지켜드리기 위해 임신과 관련된 질환 및 여성의 생식기관에서 발생하는 질환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이번 강의는, 동의의료원 산부인과 명예원장인 김철 박사가 출연해 엄마들이 건강하게 육아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동원F&B, 프리미엄 한식 '양반 수라' 2종 출시 [사진=동원F&B 제공]
동원F&B, 프리미엄 한식 '양반 수라' 2종 출시 [사진=동원F&B 제공]

◆동원F&B, 프리미엄 한식 '양반 수라' 2종 출시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프리미엄 한식 가정간편식(HMR) ‘양반 수라’ 용기죽 2종(전복내장죽, 한우쇠고기죽)을 출시했다. ‘양반 수라’ 용기죽 2종은 완도산 전복 내장을 푸짐하게 담아 깊은 풍미가 있는 ‘전복내장죽’과 육즙 가득한 부드러운 한우사태에 향긋한 표고버섯 등을 넣어 고급스러운 맛을 더한 ‘한우쇠고기죽’ 등으로 구성됐다.

양반죽은 1992년 출시된 30년 전통의 죽 브랜드로 2021년 기준 누적 판매량 6억개를 넘어서며 대한민국 대표 죽 브랜드로 자리하고 있다. 양반죽은 100% 국내산 쌀과 전통 조리방식으로 엄격하게 만들어 맛과 영양이 풍부하며 별도의 조리 용기 없이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만 데우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롯데푸드, ‘델몬트 골드키위바’ 출시 [사진=롯데푸드 제공]
롯데푸드, ‘델몬트 골드키위바’ 출시 [사진=롯데푸드 제공]

◆롯데푸드, ‘델몬트 골드키위바’ 출시

롯데푸드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상큼하고 달콤한 ‘델몬트 골드키위바’를 출시한다. 프리미엄 과일 빙과 브랜드인 델몬트 아이스바의 신제품이다. 델몬트 골드키위바는 뉴질랜드산 골드키위 과즙을 듬뿍 담아 과일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골드키위 과육과 콕콕 박힌 검은색 키위씨가 보는 재미와 씹는 맛을 더한다.

코로나 이후 헬시플레저(Healhty Pleasuer)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빙과 시장에도 다양한 과일을 활용하여 맛과 건강을 챙긴 제품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시중에 골드키위 맛의 빙과 제품은 델몬트 골드키위바가 유일하다. 골드키위는 그린키위에 비해 단맛이 더 강하고 비타민 C가 풍부하다. 이번에 델몬트 골드키위바를 선보이면서 델몬트 빙과류는 전체 4종(망고, 복숭아, 샤인머스켓&청포도, 골드키위)을 운영하게 됐다.

 

스텔라 아르투아, '헤리티지 에디션' 270ml캔 출시 [사진=오비맥주 제공]
스텔라 아르투아, '헤리티지 에디션' 270ml캔 출시 [사진=오비맥주 제공]

◆스텔라 아르투아, '헤리티지 에디션' 270ml캔 출시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가 600년 양조 전통을 강조한 ‘헤리티지 에디션’을 출시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헤리티지 에디션’은 소비자들의 큰 성원에 힘입어 기존 500ml 캔에서 올해 270ml 캔으로 재탄생했다. 제품 패키지는 600년 역사를 상징하는 스텔라 아르투아의 옛 브랜드 로고와 풍미 등 제품 특징을 설명한 문구를 세련되게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600년간 변함없이 지켜온 풍미와 스타일을 고급스럽고 세련된 영상미로 담은 디지털 광고도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클래식한 분위기의 바에서 정장을 갖춰 입은 신사가 스텔라 아르투아를 즐기는 모습을 통해 브랜드의 전통적인 스타일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현재 전 세계 95개국에서 판매되는 벨기에 1위 맥주이자 세계 4대 맥주로 다른 유럽 라거들과 차별화되는 전통 벨기에 필스너 라거 맥주다.

 

볼레로 하우스, ‘볼레로 샴페인’ 2종 대한민국 주류대상 대상 수상 [사진=볼레로 하우스 제공]
볼레로 하우스, ‘볼레로 샴페인’ 2종 대한민국 주류대상 대상 수상 [사진=볼레로 하우스 제공]

 

◆ 볼레로 하우스, ‘볼레로 샴페인’ 2종 대한민국 주류대상 대상 수상

위스키 임페리얼로 유명한 드링크인터내셔널의 자회사 인터리커에서 판매하는 샴페인 ‘볼레로 리저브 브뤼’와 ‘볼레로 뀌베 마가렛 2011’ 이 2022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스파클링 와인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4년에 시작되어 올해로 9회를 맞은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대한민국 주류 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소비자들에게 좋은 술을 소개하겠다는 취지하에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주류 품평회이자 대한민국 대표 주류 시상식이다.

올해는 급성장한 와인 시장 규모를 반영하듯 이전보다 더욱 다양한 국가와 지역의 퀄리티 높은 와인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샴페인 볼레로는 프랑스 볼레로 하우스에서 생산하는 프리미엄 샴페인 브랜드다. 볼레로 리저브 브뤼는 볼레로 하우스의 대표 제품으로 식전주나 식사용으로 잘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