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황지원 기자 |헥톤프로젝트가 전자동의서 솔루션을 개발하며 업계에 큰 편의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또, 동화약품과 NHN, 삼진제약 그리고 중외제약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사회계층을 위해 힘쓰며 판매수익금 기부 및 PC 전달식, 영양제 기부 그리고 장애 예술인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아울러 메디톡스코리아는 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 개발에 있어 막바지에 이르렀고, LG생활건강과 동국제약은 각 각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 마이크로 에센스 더 클래식 컬렉션', '마데카 패밀리 에디션'을 출시했다.

 

헥톤프로젝트, 전자동의서 솔루션 ‘닥터스SIGN’ 출시 [사진=헥톤프로젝트 제공]
헥톤프로젝트, 전자동의서 솔루션 ‘닥터스SIGN’ 출시 [사진=헥톤프로젝트 제공]

◆ 헥톤프로젝트, 전자동의서 솔루션 ‘닥터스SIGN’ 출시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1위 기업 헥톤프로젝트(대표 이상경)는 신제품 전자동의서 솔루션 ‘닥터스SIGN’을 출시했다. 전자동의서란 병원 내 종이문서를 전자서식(E-Form)으로 대체해 태블릿, 터치모니터, 사인패드 등 스마트 디바이스로 문서를 작성·배포·저장·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기존 서면동의서를 ‘닥터스SIGN’으로 대체하면 환자에게 동의서를 안내한 내역과 환자의 전자서명 날인이 네트워크를 통해 병원 서버에 안전하게 저장된다.

특히, 의료진은 다양한 스마트 기기로 환자에게 검사·수술·시술 등 동의서 내용을 충실하게 설명할 수 있게 돼 환자의 동의서 이해도를 높이고, 발생 가능한 법적 리스크를 경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닥터스SIGN’은 동의서 관리 업무 효율 향상, 종이동의서 보관 공간 해소 및 분실 위험 감소, 동의서 인쇄 제작 비용 절감 등에 도움이 된다.

 

동화약품이 2021년 발매된 활명수 124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동화약품 김대현 상무,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김흥권 회장 [사진=동화약품 제공]
동화약품이 2021년 발매된 활명수 124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동화약품 김대현 상무,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김흥권 회장 [사진=동화약품 제공]

◆ 동화약품, 활명수 124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대한적십자사 기부

동화약품이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2021년 발매된 활명수 124주년 기념판 판매수익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동화약품 마케팅실 김대현 상무와 대한적십자사 김흥권 서울지사 회장이 참석했다. 올해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된 기금은 작년에 이어 네팔 다일렉 지역의 수도·위생 시설 구축 및 개선, 지역주민 대상 보건위생 교육과 캠페인 활동 지원에 쓰이게 될 예정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의약품이자 최장수 브랜드인 활명수(살릴 활活, 생명 명命, 물 수水)는 1897년부터 그 이름의 뜻대로 민중의 ‘생명을 살리는 물’ 역할을 해왔다. 이러한 활명수의 가치와 철학을 담은 동화약품의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은 매년 활명수 기념판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를 통해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을 돕는 목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로 9회차를 맞았다.

 

메디톡스코리아 CI
메디톡스코리아 CI

◆ 메디톡스코리아,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 ‘MBA-P01’ 임상3상 종료

메디톡스코리아가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 ‘MBA-P01’의 임상3상을 종료했다. 메디톡스코리아는 ‘MBA-P01’의 국내 출시를 위해 지난해 6월 식약처로부터 임상3상 시험계획(IND)을 승인 받아 중등증 및 중증의 미간주름 개선이 필요한 성인 318명을 대상으로 유효성 및 안전성 등의 비교 연구를 진행해왔다.

메디톡스가 R&D역량을 집결해 개발한 ‘MBA-P01’은 새로운 제조공정을 적용한 원액과 최신 생산 기술을 사용하여 기존 제품 대비 생산 수율과 품질을 향상시킨 톡신 제제다. 메디톡스의 기존 제제 이노톡스, 코어톡스와 동일하게 균주 배양 과정에서 비동물성 배지만을 사용한 점도 ‘MBA-P01’의 특징이다.

 

삼진제약 진성환 이사(좌)와 양천구자원봉사센터 조용국 팀장이 삼진제약 본사에서 1일 전달식을 갖고 있다. [사진=삼진제약 제공]
삼진제약 진성환 이사(좌)와 양천구자원봉사센터 조용국 팀장이 삼진제약 본사에서 1일 전달식을 갖고 있다. [사진=삼진제약 제공]

◆ 삼진제약, 영양제 기부...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실천’

삼진제약(대표이사 최용주)은 지역사회 지원을 위한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관절, 유산균, 면역 유지 등에 도움 될 수 있는 영양제를 양천구에 위치한 ‘양천사랑복지재단’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 물품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관절 및 환절기 면역력 유지 등에 도움되는 액트데이 관절엔진, 포스트바이오 이뮨엔진, 바이탈업 이뮨엔진 등 삼진제약 건기식 브랜드 ‘위시헬씨’ 의 대표 제품들로 구성되었다.

삼진제약은 ‘인류의 건강한 삶 개척’이라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24일엔 강원, 경북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1억원의 성금을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한 바도 있다. 또한 제품 매출의 1%를 적립해 임직원이 기부와 봉사를 실천하는 ‘1% 사랑나눔 운동’, 청소년의 올바른 복약지도 캠페인, 관내 저소득층 의료보험 대납, 국내외 재난지역 구호 기금 전달 등 국민 건강을 지키고 사회와 더불어 살아가는 제약 기업의 소명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중외학술복지재단,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진행 [사진= JW중외제약 제공]
중외학술복지재단,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진행 [사진= JW중외제약 제공]

◆ 중외학술복지재단,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진행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이사장 이종호 JW그룹 명예회장)은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과 함께 장애 예술인들을 위한 2022년 ‘JW 유니버설 디자인 창작 공간 프로젝트’ 사업을 전개한다. ‘유니버설 디자인’은 장애를 비롯해 나이, 성별 등으로 인해 시설,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지 않도록 사용공간을 개선해주는 디자인을 뜻한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이번 사업 진행을 위한 기부금을 하트-하트재단에 지원할 예정이다. 하트-하트재단은 공모를 통해 장애 예술인 창작 공간을 선정하고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한다. 또 창작 환경 개선을 위해 낙후된 시설물의 개보수까지 진행한다. 지난해에는 대구장애인미술협회 건몰, 발달장애 창작스튜디오 로아트, 서초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 등 4곳에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해 약 400여명의 장애 예술인들이 이용하는 공간을 탈바꿈했다.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 마이크로 에센스 더 클래식 컬렉션 제품 사진 [사진= LG생활건강 제공]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 마이크로 에센스 더 클래식 컬렉션 제품 사진 [사진= LG생활건강 제공]

◆ LG생활건강,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 마이크로 에센스 더 클래식 컬렉션’ 공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오휘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 마이크로 에센스 더 클래식 컬렉션’을 출시했다. 오휘는 매년 최고급 라인인 ‘더 퍼스트 제너츄어’의 베스트셀러를 보석과 클래식 음악으로부터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 에디션에는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고귀한 가치를 지니는 클래식 음악의 미학에 주목해, 시공을 초월하는 영원한 아름다움과 빛나는 품격을 담고 있다.

이번 에디션은 더 퍼스트 라인의 대표 에센스인 ‘심마이크로 에센스’와 클래식 명곡 에드워드 엘가의 ‘사랑의 인사’가 만나 탄생한 스페셜 패키지로 선보인다. 바이올린 선율에 꽃이 피어나듯 설렘 가득한 디자인을 패키지에 구현했다. 특히, 글로벌 주얼리 디자이너 ‘완바오바오’가 디자인한 목걸이를 모티프 삼아, 따뜻한 색감의 바이올린과 플라워 참, 디자이너의 사인이 각인된 팬던트가 조화를 이루는 스페셜 키링이 내장돼 있어 소장 가치를 더했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 7주년 기념 '마데카 패밀리 에디션' 출시 [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 센텔리안24, 7주년 기념 '마데카 패밀리 에디션' 출시 [사진=동국제약 제공]

◆ 동국제약 센텔리안24, 7주년 기념 '마데카 패밀리 에디션' 출시

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브랜드 론칭 7주년을 맞아 한정판 ‘마데카 패밀리 에디션’을 출시한다. 마데카 크림은 동국제약의 54년 병풀 철학과 TECAnology(테카놀로지)로 완성한 프리미엄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7주년을 맞이한 올해 누적 판매량 3,100만 개(2022년 2월 기준)를 돌파하며 브랜드 메가 히트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마데카 패밀리 에디션은 7년간 마데카 크림과 함께해 온 소비자, 일명 ‘마데카 패밀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한정판 상품이다. 병풀 유래 스페셜 성분을 시즌 최다로 함유한 최신상 ‘더 마데카 크림’(마데카 크림 시즌6)을 기존 대비 40% 증량한 70ml의 대용량으로 구성했으며, 패키지에는 마데카 크림과 함께 생일파티를 즐기는 호랑이 캐릭터를 적용해 7주년을 맞이한 즐거움을 담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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