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4일 쿠팡이  ‘메가뷰티쇼’를 이달 24일까지 진행하며,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진행하는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진출 지원사업’ 접수가 시작한다. SSG닷컴은 CJ ENM과 협업해 제작한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 ‘거상 박명수’를 ‘tvN D ENT’ 유튜브 채널과 SSG닷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날 오후 6시 첫 공개하며,  위메프는 5~7일까지 3일간 ‘그린데이’ 기획전을 열고, 친환경 관련 상품을 큐레이션해 특가에 판매한다.  11번가는 ‘이랜드리테일’과 협업해  ‘명품 럭셔리갤러리 위크’ 기획전을 오는 10일까지 개최하며, CJ온스타일은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웨이크미’를 론칭했다. 

 

쿠팡, 역대급 혜택으로 돌아온 올해 첫 ‘메가뷰티쇼’ 진행 [사진=쿠팡 제공]
쿠팡, 역대급 혜택으로 돌아온 올해 첫 ‘메가뷰티쇼’ 진행 [사진=쿠팡 제공]

◆ 쿠팡, 올해 첫 ‘메가뷰티쇼’ 진행

쿠팡이 자체 빅데이터로 선정된 인기 뷰티 브랜드를 모아 최대 혜택을 선사하는 ‘메가뷰티쇼’를 이달 24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단독 뷰티 프로모션인 ‘메가뷰티쇼’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작년에 이어 올해 역대급 규모로 다시 돌아왔다. 쿠팡 내 검색 데이터를 토대로 선정된 코스메틱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 내 인기 상품을 특별 할인가로 선보인다.

‘메가뷰티쇼’는 고객들이 주요 뷰티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일 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를 함께하는 파트너 브랜드 또한 고객 인지도 상승과 신규 고객 유입 및 브랜딩 강화를 위한 특별한 기회가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AHC, 닥터지, 머지, 참존, 다슈, 닥터자르트 등 뷰티 데이터랩이 선정한 쿠팡 고객에게 사랑받는 최애 뷰티 TOP 6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이들 모두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사랑받아온 대표 뷰티 브랜드로, 행사 기간 동안 쿠팡 단독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배민, 소상공인진흥공단 'O2O 진출 지원사업 접수 시작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민, 소상공인진흥공단 'O2O 진출 지원사업 접수 시작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 우아한형제들, 소상공인진흥공단 'O2O 진출 지원사업 접수 시작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진행하는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진출 지원사업’ 접수가 시작한다. 이 사업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배민, 당근마켓, KT, SK플래닛 등 4개 플랫폼사가 참여했다. 신청업주는 4개 플랫폼사 중 1곳만 선택할 수 있으며 지원규모는 선착순 5000명이다.

배민을 선택해 지원사업에 선정된 사장님에게는 배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비즈포인트가 지급된다. 비즈포인트는 배민의 광고상품인 울트라콜 이용요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식자재나 배달용품 등을 판매하는 배민상회에서도 현금처럼 쓸 수 있다. 지원금 신청은 공단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마당'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상시근로자 수가 5인 미만이면서 지난해 기준 연매출 10억원 미만인 사장님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올해 창업한 경우 매출액에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다. 다만 올해 3월 동일 사업에 신청해 지원을 받은 경우 중복 지원이 제한된다. 

 

라이브커머스 연계 신규 웹 예능 '거상 박명수' [사진= SSG닷컴 제공]
라이브커머스 연계 신규 웹 예능 '거상 박명수' [사진= SSG닷컴 제공]

◆ SSG닷컴-CJ ENM, 라이브커머스 연계 웹 예능 ‘거상 박명수’ 공개

SSG닷컴은 CJ ENM과 협업해 제작한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 ‘거상 박명수’를 ‘tvN D ENT’ 유튜브 채널과 SSG닷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날 오후 6시 첫 공개한다고 밝혔다. 총 8편의 에피소드를 오는 7월까지 격주로 선보인다. ‘거상 박명수’는 조선 최고의 거상 역할을 맡은 연예인 박명수 씨와 미국 거상의 딸 역할을 맡은 댄서 가비 씨가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시청자들에게 제공할 쇼핑 혜택을 마련해가는 과정을 담은 콘텐츠다. 

이번 콘텐츠의 가장 큰 특징은 웹 예능과 라이브 커머스, 프로모션을 연계해 시청자들의 구매 과정에 ‘스토리텔링’ 요소를 더했다는 점이다. 주인공 박명수 씨는 SSG닷컴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쓱라이브에 직접 출연해 웹 예능과 동일한 조선 시대 콘셉트로 상품 판매에 나선다. 주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위메프, ‘그린데이’ 기획전 [사진=위메프 제공]
위메프, ‘그린데이’ 기획전 [사진=위메프 제공]

◆ 위메프, ‘그린데이’ 기획전… ‘녹색 지구 만들기’ 쇼핑 제안

위메프는 5~7일까지 3일간 ‘그린데이’ 기획전을 열고, 친환경 관련 상품을 큐레이션해 특가에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은 식목일, 지구의 날이 있는 4월 시즌에 맞춰 쇼핑을 통해 ‘녹색 지구 만들기’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기획했다. 위메프는 제로웨이스트, 에너지 절약하기, 지속 가능한 먹거리, 나와 가족을 위한 제품, 친환경 활동 필수템 등 친환경 관련 상품 총 60개를 5가지 테마로 구분해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크리넥스 에코그린 생분해 물티슈 12팩 ,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LG전자 17KG 건조기 , 채식용 먹거리 브라더팜 고창 햇 꿀고구마 , 유기농 순면 커버 깨끗한나라 순수한면 중형 , 체리스 산화생분해 배변봉투 등이다.

 

11번가, 명품 럭셔리갤러리 위크 [사진=11번가 제공]
11번가, 명품 럭셔리갤러리 위크 [사진=11번가 제공]

◆ 11번가-이랜드리테일, 명품 할인 기획전

11번가가 ‘이랜드리테일’과 협업해 구찌, 프라다, 생로랑, 아미, 메종키츠네 등 인기 브랜드 명품을 할인가에 선보이는 ‘명품 럭셔리갤러리 위크’ 기획전을 오는 10일까지 연다. . 이랜드리테일은 현재 NC백화점 프리미엄 명품 편집숍 ‘럭셔리갤러리’를 통해 100여개 이상 브랜드의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구찌, 프라다, 생로랑, 보테가베네타, 아미, 메종키츠네, 헬렌카민스키 등 인기 브랜드별로 지갑, 백, 카디건, 선캡 등 250여개 상품이 마련됐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기획전 상품들을 5%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고 ‘7% 할인쿠폰’과 중복해서 사용할 수 있는 삼성, KB국민, NH농협 등 5개 카드사 ‘7% 할인쿠폰’을 추가로 발급한다.

 

CJ온스타일, 코스맥스와 함께 맞춤형 화장품 ‘웨이크미’ 론칭 [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 코스맥스와 함께 맞춤형 화장품 ‘웨이크미’ 론칭 [사진=CJ온스타일 제공]

◆ CJ온스타일, 코스맥스와 함께 맞춤형 화장품 ‘웨이크미’ 론칭

CJ온스타일이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초개인화 트렌드에 발맞춰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웨이크미’를 론칭했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웨이크미의 첫 번째 제품으로 개인별 라이프스타일과 헤어 컨디션에 최적화된 신개념 테일러드 샴푸 ‘마이샴푸’를 공개했다. 마이샴푸는 셀프 문진으로 자신의 두피, 모발 상태를 진단하고 원하는 기능과 향, 효과를 선택해 커스터마이징되는 상품이다. CJ온스타일 앱, 웹페이지의 ‘나만의 헤어케어 제품 만들기’를 통해 응답한 내용을 토대로 최대 14,494개의 타입 중 최적의 샴푸 포뮬러가 조합돼 맞춤형 샴푸가 제작된다.

CJ온스타일은 웨이크미의 론칭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달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온라인 진단하기에 참여 후 레시피 넘버를 인증한 고객 3명을 추첨해 ‘다이슨 에어랩 볼륨앤쉐이프’를 증정한다. 또 4일부터 17일까지 2주 동안 15% 할인 쿠폰을, 4월 말일까지 한달 동안 구매 후기를 작성한 고객 50명에게 총 110만 원 상당의 적립금을 지급하는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