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28일 11번가는 할인 중인 브랜드패션과 스포츠패션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문 코너인 ‘패션 이즈 히어’를 오픈했고,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2년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위메프는 29~31일까지 ‘3월의 PICK’ 기획전을 열고, 3월 한 달간 위메프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을 다시 한번 특가에 판매하며,  쿠팡은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들에게 무료 상품 노출 프로모션을 제공하며 소비자 접점 및 매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티몬은  ‘본죽’과 함께 공동 기획 및 개발한 위드티몬 신제품 ‘녹두삼계죽’을 출시했다.

 

11번가, 브랜드패션 상시 할인 ‘패션 이즈 히어’ 오픈 [사진=11번가 제공]
11번가, 브랜드패션 상시 할인 ‘패션 이즈 히어’ 오픈 [사진=11번가 제공]

◆ 11번가, 편리하고 더 간편한 ‘패션 이즈 히어’ 오픈...4월3일까지 다양한 특가 제공

11번가가 할인 중인 브랜드패션과 스포츠패션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문 코너인 ‘패션 이즈 히어’를 오픈했다. 고객들이 할인 정보를 얻기 위해 브랜드별로 일일이 확인할 필요 없이 한 곳에서 편리하게 패션 쇼핑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일주일간 진행되는 할인행사인 ‘브랜드위크’는 물론 11번가 단독 특가 상품, 신규 입점 브랜드 상품, 패션 라이브 방송 스케쥴과 방송 혜택도 확인할 수 있다.

‘가치소비’와 쇼핑의 재미를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리사이클링, 비건 패션 등 친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패션 브랜드를 고객에게 소개한다. MBTI 유형별 추천 패션 브랜드를 제안하는 참여형 콘텐츠도 마련했다. ‘패션 이즈 히어’ 코너에서는 오는 4월 3일까지 ‘크록스코리아’의 봄/여름 시즌을 겨냥한 인기 클로그 등 150여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행사 기간 ‘25% 할인쿠폰’을 발급,  ‘바야 타이다이 클로그’를 쿠폰 적용 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패션 브랜드 ‘어커버’도 같은 기간 그래픽 반팔 티셔츠, 후드 집업 등 봄 의류 100여개를 할인가에 제공한다.

 

배민, 외식업주 자녀 300여 명에 장학금 20억원 지원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배민, 외식업주 자녀 300여 명에 장학금 20억원 지원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 배민, 외식업주 자녀 300여 명에 장학금 20억원 지원...상생경영 몸소 실천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2년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 ‘우아한 사장님 자녀 장학금’은 김봉진 우아DH아시아 의장이 기부해 마련한 200억 원 규모의 ‘우아한 사장님 살핌기금’에서 100억 원 규모로 운용되는 장학 프로그램이다. 사랑의열매가 기금 운용을 맡고 비영리교육소셜벤처 점프가 장학생 선발 등 장학사업 운영을 담당한다. 

올해 첫 지원에는 총 1,177명의 지원자 중 소득 수준 및 자기소개서 등의 서류심사를 거쳐 309명이 장학생으로 선발됐다. 고등학생의 경우 연간 학업지원금 300만 원, 대학생은 연간 학업지원금 400만 원(일반전형) 또는 주거비 지원금 600만 원(주거독립전형)이 지급될 예정이다. 우형은 앞으로 5년간 매해 20억 원씩 총 100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위메프 3월의 PICK 이미지 [사진=위메프 제공]
위메프 3월의 PICK 이미지 [사진=위메프 제공]

◆ 위메프, 3월 베스트 상품 모아 앙코르 할인...동일한 할인율 제공

위메프는 오는 29~31일까지 ‘3월의 PICK’ 기획전을 열고, 3월 한 달간 위메프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을 다시 한번 특가에 판매한다. ‘3월의 PICK’은 위메프가 3월 내 진행한 특가 행사와 상시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이 중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인기 상품으로만 엄선해 동일한 할인율로 판매한다.

‘기획전별 베스트’ 코너에서는 위메프 대표 행사로 꼽히는 ‘위메프데이’, ‘33데이’, ‘반값데이’, ‘할인해봄’ 행사 중 인기 상품 총 24개 상품을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버츄오플러스, 비니수 메이킨 워싱 리본팬츠, 파크랜드 코튼혼방 스트레치 그린 밴딩 팬츠, 홀리데이즈 콜라겐화이트 3개 등이다. 3월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카테고리별 베스트’ 코너도 운영한다. 패션, 유아동, 식품, 리빙/뷰티, 디지털/가전/가구 총 5개 카테고리로 구분해 행사 기간 동안 매일 4개씩 추천한다.

 

쿠팡, 무료 상품 노출 프로모션으로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지원 [시진=쿠팡 제공]
쿠팡, 무료 상품 노출 프로모션으로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지원 [시진=쿠팡 제공]

◆ 쿠팡, 무료 상품 노출 프로모션으로 마켓플레이스 판매자 지원 나서

쿠팡이 마켓플레이스 입점 판매자들에게 무료 상품 노출 프로모션을 제공하며 소비자 접점 및 매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쿠팡은 지난 4분기부터 쿠팡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한 식품 판매자를 대상으로 무료 상품 노출 프로모션시범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쿠팡 입점 업체라면 누구나 해당 프로모션에 신청할 수 있으며, 선정된 판매자는 별도 비용 없이 쿠팡 페이지에 위치한 여러 메인 구좌 중 한 곳에 자사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다.

지금까지 육류, 수산, 건강식품 등 다양한 입점 업체들이 해당 프로모션에 참여하며 높은 매출 효과를 거뒀다고 쿠팡은 설명했다.  특히 쿠팡을 이용하는 많은 소비자 트래픽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상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프로모션 참가자들은 입을 모았다.

 

티몬X본죽, 녹두삼계죽 출시 [사진=티몬 제공]
티몬X본죽, 녹두삼계죽 출시 [사진=티몬 제공]

◆ 티몬X본죽, 위드티몬 ‘녹두삼계죽’ 신제품 출시 

티몬이 ‘본죽’과 함께 공동 기획 및 개발한 위드티몬 신제품 ‘녹두삼계죽’을 출시했다. 티몬과 본죽의 첫 콜라보 상품인 이번 제품은 기획부터 개발, 마케팅 전 과정에 양사 식품 담당자들이 직접 공동으로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지난해 12월, 본죽만의 특별한 레시피를 활용해 3가지 맛을 개발했고, 전문 인력의 블라인드테스트를 통해 최종으로 ‘녹두삼계죽’을 선정, 판매하게 됐다. 티몬은 지난해에도 닭가슴살 전문브랜드 바르닭과 협업해 고객 의견을 직접 반영한 닭가슴살 위드티몬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런칭을 기념해 28일 하루동안 티몬에서는 ‘녹두삼계죽(200g) 파우치죽’ 신상품을 61% 할인된 특별가로 판매한다.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녹두삼계죽은 간편식으로 데워먹거나 여러가지 응용 요리도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티몬은 이번 신상품을 포함해 본죽의 다양한 파우치죽, 시그니처 장조림, 냉장죽 등도 함께 판매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