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11일 유한양행은 창업주이자 한국 기업사에 모범을 남긴 고 유일한 박사가 영면 51주기를 맞았고, 한미약품 임주현 사장이 파트너사인 미국 스펙트럼의 이사로 선임됐다. 동아제약은 ‘가그린 스탠다드 와이드 미세모 칫솔’ 을 출시했다. 

유한양행 창업자, 故 유일한 박사 영면 51주기 [사진=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 창업자, 故 유일한 박사 영면 51주기 [사진=유한양행 제공]

◆ 유한양행 창업자, 故 유일한 박사 영면 51주기

유한양행은 창업주이자 한국 기업사에 모범을 남긴 고 유일한 박사가 영면 51주기를 맞았다.  고 유일한 박사는 1971년3월11일 향년 75세의 나이로 영면했다. 유 박사는 일찍부터 기업의 소유와 경영을 분리하고 기업경영으로 축적한 부를 사회에 환원한 인물이다. 사회 고위층에게 요구되는 높은 수준의 도덕적 의무인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한 기업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9세에 미국 유학을 떠난 그는 31세가 되던 1926년에 귀국, 국민건강 향상과 교육을 통한 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유한양행을 설립했다. 유 박사는 ‘기업은 사회의 것’이란 일념으로 1936년 유한양행을 주식회사체제로 전환했고, 1939년에는 우리나라 최초로 종업원지주제를 채택했다. 국내에서는 두번째로 주식공개를 단행(1962년)했고 1969년에 이미 경영권 상속을 포기하고 전문 경영인에게 사장직을 물려줬다. 유한양행은 1969년 이후 5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평사원 출신의 전문경영인을 선출하고 있다. 현재 약 1900여명의 유한양행 임직원들 중 유일한 박사의 친인척은 단 한 명도 없다. 기업의 소유와경영을 분리한 유일한 박사는 기업이윤을 나라 발전을 위한 인재 양성에 투자했고 장학 및 교육사업을 활발히 전개했다. 

 

스펙트럼 [사진=한미약품 제공]
스펙트럼 [사진=한미약품 제공]

◆ 한미약품 임주현 사장, 美 파트너사 스펙트럼 이사 선임

한미약품 임주현 사장이 파트너사인 미국 스펙트럼의 이사로 선임됐다. 스펙트럼은 이날 한미약품 임주현 사장의 이사선임을 공식 발표하고, 임 사장이 현재 스펙트럼이 개발중인 신약 상용화 등을 위한 양사의 다양한 협력에 기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고 설명했다. 2007년 한미약품에 합류한 임주현 사장은 현재 한미약품그룹 지주회사인 한미사이언스와 한미약품 사장으로서, 다양한 신약들의 글로벌 전략을 총괄 기획하고 있으며 그룹사 인적자원 개발 부문에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다. 또 헬스케어 분야 투자회사인 한미벤쳐스에서도 이사직을 맡고 있다.

스펙트럼 이사회 의장 윌리엄 애쉬톤은 “암 환자를 위한 혁신신약 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미의 임주현 사장이스펙트럼 이사회에 합류하게 돼 기쁘다”며 “임 사장의 리더십과 한미약품에서의 경험들이 양사의 미래 성장에 이상적으로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미약품 임주현 사장은 “한미약품 핵심 신약의 글로벌 상용화를 위한스펙트럼의 노력에 힘을 보탤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양사의 긴밀한 협력을 보다 강화해한미의 신약이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와이드 헤드 ‘가그린 칫솔’ 출시 [사진=동아제약 제공]
동아제약, 와이드 헤드 ‘가그린 칫솔’ 출시 [사진=동아제약 제공]

 ◆ 동아제약, 와이드 헤드 ‘가그린 칫솔’ 출시

동아제약은 ‘가그린 스탠다드 와이드 미세모 칫솔’ 을 출시했다. 가그릿 칫솔은 14.5mm의 넓은 헤드와 0.01mm 초미세칫솔모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14.5mm와이드 헤드는 한 번에 넓은 면적을 양치할 수 있고 치아가 받는 양치 압력을 줄일 수 있다. 또 0.01mm 초미세칫솔모가 치아 사이와 잇몸에 부드럽게 닿아 편안하고 깨끗한 세정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총 5가지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어 온 가족이 사용하기에도 좋다.

가그린 칫솔은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 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1982년부터 소비자들의 구강 건강을 위해 노력해 온 가그린에서 오랄 케어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만든 칫솔이 첫 출시됐다”며, “와이드 헤드에 초미세모가 적용된 가그린 칫솔이 민감한 잇몸에 고민이거나 깨끗한 세정을원하는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