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정재혁 기자 | 17일 KB국민카드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저소득가정 아동들에게 책가방을 선물했다. 라이나생명은 새해를 맞아 온라인보험 가입 이벤트를 연다. IBK기업은행은 대한상공회의소와 함께 ‘ESG경영 성공지원대출’을 출시했다.

16일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예비 초등학생 책가방 보내기’ 전달식 후,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사진 오른쪽)이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의 이사장 원행스님(가운데), 상임이사 일화스님(왼쪽)에게 증서를 전달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16일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예비 초등학생 책가방 보내기’ 전달식 후, 이창권 KB국민카드 사장(사진 오른쪽)이 재단법인 아름다운동행의 이사장 원행스님(가운데), 상임이사 일화스님(왼쪽)에게 증서를 전달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 KB국민카드, 8년 연속 예비초등학생에게 책가방 선물

KB국민카드는 지난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내달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아동들에게 1억 5000만원 상당의 책가방 선물세트 2158개를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015년부터 재단법인 ‘아름다운 동행’과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저소득 가정 아동들을 위해 책가방 선물세트를 제작했으며, 지금까지 1만 4800여 명의 어린이에게 전달한 바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돌봄과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아이들이 소외되지 않으며, 꿈과 희망을 가지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KB국민카드는 나눔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선도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라이나생명 제공]
[사진=라이나생명 제공]

◆ 라이나생명, 새해맞이 온라인보험 가입 이벤트 진행

라이나생명은 새해를 맞아 다이렉트 보험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다이렉트 보험 가입감사 이벤트 ‘2022 새해복 많이 받으세호’는 이달 말까지 라이나생명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하는 고객에게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실제 납입되는 월 보험료 기준으로 최소 5000원부터 최대 3만원까지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된다. 가입 후 2회차까지 보험료를 정상 납부할 경우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대상 상품은 ‘(무)라이나다이렉트치아보험Ⅱ(갱신형)’, ‘(무)라이나다이렉트암보험(갱신형)’, ‘(무)라이나다이렉트키즈보험(갱신형)’ 등 3종이다.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라이나생명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기업은행 제공]
[사진=기업은행 제공]

◆ 기업은행-대한상공회의소, ‘ESG경영 성공지원대출’ 출시

기업은행 대한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위한 ‘ESG경영 성공지원 대출‘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ESG경영 성공지원 대출‘은 국내 최초로 정부의 ’K-ESG 가이드라인‘을 접목한 지속가능성 연계대출(SLL, Sustainability Linked Loan)로 기업이 ESG 항목 중 필요한 분야를 선택해 목표와 평가기준을 결정하고 이행하면 금융 지원을 받을 수 있다.

ESG 경영 수준이 높지 않은 중소기업이라도 개선 의지가 있는 기업이라면 별도의 비용 없이 신청 가능하며, ESG 경영 목표 설정 후 목표 수준에 따라 최대 1%p 범위 내에서 금리인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