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티몬, 티프레쉬 특별관 (사진=티몬)
티몬, 티프레쉬 특별관 (사진=티몬)

◇ 티프레쉬 특별기획관 오픈

티몬이 자체 신선식품 브랜드 ‘티프레쉬’ 기획관을 오픈하고 생산자 직접판매 형태인 D2C모델 강화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티프레쉬는 티몬의 자체 신선식품 브랜드다. 우수한 품질의 농축수산물을 생산하는 농어민과 직접 계약을 체결하고 전용 농장에서 생산한 상품을 직송한다. 중간 유통단계를 없애 푸드마일 감소에 따른 선도 증가와 유통비 감소 효과를 극대화했다. 까다로운 품질 검수에 무료반품 정책까지 운영해 고객과 파트너 만족도가 높다.

 

G마켓 빅데이터 분석 (사진=G마켓)
G마켓 빅데이터 분석 (사진=G마켓)

◇ 빅데이터 분석...여성은 TV, 남성은 식품에 지름신 강림

G마켓이 올 한 해 구매 객단가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여성은 TV를 비롯해 각종 영상 시청을 위한 디지털 가전에, 남성은 먹거리와 취미생활 등에 더 과감하게 지갑을 연 것으로 조사됐다.

G마켓에 따르면 올해 품목별 구매 객단가 증감율을 살펴보면 디지털가전(14%), 취미용품(13%), 식품(8%), 리빙(5%) 등 주로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데 필요한 제품군은 대부분 지난해 보다 객단가가 증가했다.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집콕 소비가 양적 측면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성장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흥미로운 것은 성별에 따라 씀씀이가 커진 품목에 뚜렷한 차이가 있다는 점이다.

 

새벽배송 장보기 (사진=CJ온스타일)
새벽배송 장보기 (사진=CJ온스타일)

◇ 새벽배송 서비스 시작

CJ온스타일이 오는 27일부터 식품 카테고리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대상 상품은 밑반찬을 비롯해 국, 찌개, HMR 등 밥상 차림에 들어가는 품목 약 600종이다. 서울 전역 및 인천, 경기도 인근에 한해 최대 오후 4시 전까지(브랜드 별 주문 마감시간 상이)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설화수 컬처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사진=아모레)
 '설화수 컬처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사진=아모레)

◇  '설화수 컬처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아모레 대표 브랜드 설화수는 '설화수 컬처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참여 대학(원)생을 다음달 16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참가자는 약 70일간 전통 가구인 '갑게수리'의 현대적 해석과 제작, 프로젝트 과정을 기록으로 남기는 활동을 하게 된다. 참가자에게는 가구 제작비 전액과 촬영 관련 장비, 활동지원금 등이 지원된다. 최종 제작물은 내년 5월 설화수 북촌 플래그십스토어에 전시될 예정이다. 

 

다빈치 (사진=바디프랜드)
다빈치 (사진=바디프랜드)

◇  CES 2022서 체성분 측정 안마의자 ‘다빈치’ 공개

바디프랜드는 내달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2’에서 체성분 측정과 LED 테라피를 할 수 있는 안마의자 ‘다빈치’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다빈치’는 체성분 측정과 LED 손지압 기능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안마의자에 생체 전기저항을 통해 체성분을 측정하는 BIA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근육량, 체지방률, BMI(체질량지수), 체수분 등 7가지를 분석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복 호랑이 기획전'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복 호랑이 기획전' (사진=아성다이소)

◇ ‘복 호랑이 기획전’ 진행

아성다이소가 ‘복 호랑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임인년(壬寅年), 새해를 맞아 귀여운 호랑이 캐릭터가 복을 전달하는 모습으로 상품을 구성해 팬시용품, 컵류 등 총 4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SK매직, 홈페이지_메인화면 (사진=SK매직)
SK매직, 홈페이지_메인화면 (사진=SK매직)

◇ ‘웹어워드코리아 2021’ 최우수상 수상

SK매직은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KIPEA) 주최하고 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하는 ‘웹어워드코리아 2021’에서 기업 일반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월, SK매직은 고객에게 최적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SK매직과 만나는 순간, 마법 같은 경험’이란 주제로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평가에서 SK매직은 고객 경험을 우선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고자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와인 Lot C-91 출시  (사진=나라셀라)
와인 Lot C-91 출시  (사진=나라셀라)

 ◇ 와인 Lot C-91 출시 

나라셀라가나파밸리 클래식 와인의 대명사 하이츠 셀라의 설립 60주년 기념 와인 ‘Lot C-91 카버네 소비뇽’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Lot C-91 카버네 소비뇽’은 1969년 설립자 조 하이츠가 나파 밸리 내 가장 핵심 지역에서 수확한 포도를 조합해 만들었던 프리미엄 와인에 기원을 두고 있다. 현재 하이츠 셀라의 와인메이커 브리타니 셔우드가 조 하이츠에 대한 존경의 마음을 담아 그의 노트와 몇 병 남지 않은 샘플을 바탕으로 연구를 거듭해 되살려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