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분크림 4시간 후 보습력 (사진출처=한국소비자원)
수분크림 4시간 후 보습력 (사진출처=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에게 객관적인 상품 품질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선호도가 높은 수분크림 1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핵심 성능인 보습력을 비교했다.

수분크림 10개 브랜드 10개 제품 선정은 소비자 설문조사(최근 1년 이내 수분크림을 구입 및 사용한 경험이 있는 만 20~59세의 여성 소비자 1000명) 결과를 바탕으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수분크림 10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수분크림을 바르고 30분이 지난 후의 보습력은 물론 4시간이 지난 후의 보습력을 시험·평가했다. 수분크림을 바르고 30분이 지난 후의 보습력은 모든 제품이 ‘우수’이상으로 평가됐으나 4시간이 지난 후의 보습력은 제품 간 비교적 차이가 있었다.

또한 수분크림 10mL 당 가격은 1,467원~10,800원으로 제품 간 최대 7.4배 차이가 있어 제품 선택 시 보습력과 사용감 외에 가격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한국소비자원은 향후에도 소비자의 합리적인 소비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생활화학제품에 대한 안전성 및 품질 비교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