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대교
제공=대교

라이센스뉴스 = 정수현 기자 | 코로나19 재확산 속 원격수업으로 전환됐던 대부분의 학교가 여름방학을 맞이했다. 방학 중 기초학력을 키우기 위해 학원 등을 고려하는 학부모들이 많지만 학원가 집단감염이 끊이지 않으면서 학습결손, 돌봄 공백 우려로 학부모들의 근심이 깊어지고 있다. 이에 학부모들의 부담을 줄이고 집에서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기초학력을 키울 수 있는 홈스쿨링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 문해력 향상 위한 ‘대교 눈높이창의독서’

책보다 디지털 기기와 동영상 매체에 익숙한 학생들의 문해력 저하가 심화되면서 문해력을 기르기 위한 독서 교육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문해력은 글을 읽고 이해하는 능력으로 전 학년, 전 과목 학습에 있어 핵심적인 기초 역량으로 꼽힌다.

국내 대표 교육 기업 대교의 정기구독 독서 프로그램 ‘눈높이창의독서’는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창의적 사고를 키우기 위한 도서 제공으로 아이들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10년 출시한 ‘눈높이창의독서’는 유아부터 초중학생까지 연령별 총 12단계로 구성돼 있다. 독서교육 전문가들이 선정한 국내외 유명 우수 도서와 유아 누리과정 및 초등 교과과정과 연계한 도서를 맞춤 제공해 아이들의 독서 학습을 돕는다. 

특히 자사에서 출간한 도서만 제공하는 타 프로그램과 달리 100여 개가 넘는 출판사 도서들로 커리큘럼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정기구독을 신청하면 매월 다양한 주제의 도서 4권과 체계적인 독서활동을 도와주는 워크북 1권이 배송된다. 

◇ 수학 기초를 다지는 ‘와이즈캠프 판다수학’

수학 국정 교과서 발행사 비상교육의 와이즈캠프는 수학에 필요한 사고력을 키우기 위한 학습 콘텐츠로 눈길을 끌고 있다. 와이즈캠프의 대표 프리미엄 학습 콘텐츠 ‘판다수학’은 기초부터 심화과정까지 수준별로 꼼꼼하게 학습할 수 있으며 연산과 기본(개념 유형), 발전(문장제 실력평가), 심화(사고력 최상위) 과정 학습을 통해 전 학년 수학 문제를 마스터할 수 있게 구성돼 있다. 

빠르고 정확한 연산실력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연산판다는 교과 개념까지 한 번에 잡는 연산학습이며 기본인 개념판다와 유형판다에선 교과 기본기부터 잡을 428개의 개념 강의와 1100개의 대표 유형의 문제풀이 학습이 가능하다.

문장제판다는 발전 단계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연습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문제해결력 상승, 복합 유형의 시험 대비 학습이 가능하며 사고력 최상위판다는 사고력 수학 쪽에서 최상위 교재 팩토수학 교재 연계한 강의를 제공한다. 최고난이도 문제풀이를 통해 수학 최상위권 도전을 위한 학습도 할 수 있다.

◇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캠블리 화상영어’

집에서 안전하게 원어민 강사와 일대일 맞춤 수업을 할 수 있는 화상영어도 인기다. 글로벌 화상영어 브랜드 캠블리(CAMBLY)는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등 영미권의 튜터(강사)들 중 원하는 튜터를 선택해 자신이 선택한 시간, 장소에서 맞춤 수업을 받을 수 있는 비대면 화상영어 프로그램이다.

15세 미만 어린이를 위한 캠블리키즈 프로그램은 어린이 영어교육 전문가들이 개발한 커리큘럼에 맞춰 어린이들의 학습 흥미를 이끌 수 있도록 원어민 튜터가 다양한 소품, 게임을 활용해 일대일 맞춤 수업을 제공한다.

여름방학을 맞아 캠블리는 3개월 이상 플랜 진행 시 15%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수강 기간에 따라 할인율이 달라지며 1년 수강 시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