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에 위치한 요크대학교는 기계학습 관련한 자격증을 발표했다.  이 자격증은 특히 금융, 의료, 자동차 산업 기술 회사들이 데이터와 기계학습 (AI)에 의존한다는 점을 인식한 과정으로 캐나다 기계 학습 전문가들의 높은 수요를 기대하고 있다. 

자격증 과정은 총 8개월로 자격증 이수 학생들은 온라인 및 실습을 통해 기술 개발하고 다양한 기계 학습 데이터 모델의 실행 가능성에 대해 배우며 기계 학습 알고리즘을 만드는 등 시험에 필요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게 된다. 또한 프로젝트 관리 기술을 개발하고 네트워킹 기회에 접근하게 된다. 

캐나다에서 기계학습 산업은 450%로 급격히 발전했고 토론토 대도시 지역에서 900% 증가했다. 성장은 앞으로 몇 년 동안 56%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 요크대학교 측의 설명이다. 요크대학교는 복잡한 비즈니스 문제에 대응해 기계 학습 솔루션을 개발 및 구현할 수 있는 숙련된 데이터 과학 전문가의 전례 없는 요구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고자 해당 자격증 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기계학습 자격증 과정을 수강 할 수 있는 학생은 선형 대수, 미적분, 확률 및 어원 통계에 대한 최소 2년 학부 수준의 이해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