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국가 자격증·시험정보 포털사이트 큐넷에서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국가기술자격 응시자격에 대해 공지했다.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는 국제화되는 의료시장에서 외국인환자를 유치하고 관리하기 위한 구체적인 진료서비스지원, 관광지원, 국내외 의료기관의 국가 간 진출을 지원할 수 있는 의료관광 마케팅, 의료관광 상담, 리스크관리 및 행정업무 등을 담당함으로써 우리나라의 글로벌헬스케어산업의 발전 및 대외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직무를 수행한다.

큐넷에 따르면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국가기술자격증 시험 응시자격은 공인어학성적 기준 요건을 충적하고 다음 각 호의 하나라도 충족이 되어야 한다. 건의료 또는 관광분야의 학과로서 고용노동부장관이 정하는 학과(이하 “관련학과”라 한다)의 대학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년제 전문대학 관련학과 졸업자 등으로서 졸업 후 보건의료 또는 관광분야에서 2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사람이다.

또한 년제 전문대학 관련학과 졸업자 등으로서 졸업 후 보건의료 또는 관광분야에서 1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사람  보건의료 또는 관광분야에서 4년 이상 실무에 종사한 사람  관련자격증(의사, 간호사, 보건교육사, 관광통역안내사, 컨벤션기획사1ㆍ2급)을 취득한 사람이다.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국가기술자격 응시자격 중 공인어학성적 기준 요건은 토익 700점 이상, 텝스 625점 이상, 일본어 JPT 650점이상, 중국어 HSK 5급 이상 등이 있으며 취득한 성적의 유효기간 내에 응시자격기준일(필기시험일)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자세한 자격요건은 큐넷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