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29일부터 국가자격시험 수험표로 영화관람 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유치원 원장의 자격 기준이 9년 이상 또는 15년 이상의 교육 행정 경력으로 상향되며 실습 중심의 종합적인 타워크레인 설치·해체작업 교육을 통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실습교육장이 인천에 들어선다. 앞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원격평생교육의 특성을 고려해 전체 강의 중 실제 수강을 완료한 부분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하고 환불받을 수 있다.

 

학습비 반화기준 (자료제공=국민권익위원회)
학습비 반화기준 (자료제공=국민권익위원회)

[자격증뉴스]

1. 해수부, 해양공간계획 체제 구현위한 국가자격제도 도입 등 기본정책 수립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는 해양수산발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제1차 해양공간 기본계획(2019~2028)’을 확정‧발표했다. 해양공간 통합관리 정책수요의 증가와 전문화 등에 대응하기 위해 조직·인력(해수부, 지자체 차원) 확충 및 전문기관 역량 강화를 추진하고 향후 정책여건을 고려해 별도의 전담기관 설립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전문인력 양성, 국가자격제도 도입, 표준 품셈 마련 등을 통해 해양공간관리 관련 산업의 활성화 기반을 마련하고 해양공간관리 교육 체계화 및 홍보활동 등을 통해 정책 공감대도 형성해 나갈 예정이다.

2. 국가자격시험 수험표로 메가박스 영화 할인 받으세요!
2019년 7월 29일부터 국가자격시험 수험표로 영화관람 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김동만)은 메가박스중앙(주)와 협약을 맺고 일부 지점을 제외한 전국 메가박스에서 공단이 시행하는 국가자격시험의 수험표를 제시하면 수험자 본인과 동반 1인에게 영화관람 및 매점상품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3. 유치원 원장 자격인정기준…9년이상 또는 15년 이상으로 상향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는 7월 30일 국무회의에서 ‘유아교육법 시행령’ 및 ‘교원자격검정령’이 심의・의결됐다고 밝혔다. 유치원 원장의 자격 기준이 9년 이상 또는 15년 이상의 교육 행정 경력으로 상향된다. 교육경력의 범위도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 이상의 학교에서 근무한 경력으로 강화한다.

4. 국내 최초 타워크레인 실습교육장 올해 말 들어선다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은 7월 31일 인천광역시 부평구 소재 공단 인천지역본부에서‘타워크레인 설치·해체작업 실습교육장’착공식을 가졌다. 실습 중심의 종합적인 타워크레인 설치·해체작업 교육을 통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실습교육장이 들어선다.

5. 자격증시험 온라인 강의...개인사정 등으로 못배우면 ‘환불가능’
외국어 공부, 정보처리기사 등 각종 자격시험 준비를 위해 원격평생교육기관의 온라인강의를 신청했다가 개인적인 사유로 강의를 전혀 듣지 못했음에도 수강기간의 절반이 지났다는 이유로 수강료를 한 푼도 돌려받지 못하는 불합리한 문제점이 개선될 전망이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박은정, 이하 국민권익위)는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원격평생교육의 특성을 고려해 전체 강의 중 실제 수강을 완료한 부분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하고 환불해주도록 교육부에 권고했다.

[평생교육뉴스]

‘스마트 팜’ 취·창업 청년을 위한 장기 무료 교육생 선발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미래농업을 이끌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해 ‘스마트 팜’에 특화된 최대 20개월의 장기 무료 교육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104명을 선발했다. ‘스마트 팜’ 혁신밸리로 선정된 전북과 경북에서 교육을 받게 될 청년을 전국에서 모집․선발한 결과이며 선발된 교육생은 전북과 경북의 ‘스마트 팜’ 청년창업 보육센터에서 각 52명이 교육 받게 된다.

[특허단신]

○ 제조업 혁신성장의 기폭제, 금속 3D프린팅 특허출원 급증!
○ 특허청-조달청, 혁신지향 공공조달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특허청, 여름 휴가철 맞아 7월 최고의 발명품으로 아쿠아 슈즈 선정
○ 스마트폰을 활용한 장례·추모 서비스 특허출원 급증
○ 소비자 입맛따라 진화하는 커피 캡슐…원천특허 만료 후 관련 기술개발 활발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