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드라이버리뷰 커스터머 초이스 어워드'에서 '우수상' 수상
높은 제동력∙접지력∙핸들링∙배수 성능에서 높은 평가 받아
라이센스뉴스 = 김진우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 이하 한국타이어)의 SUV 겨울용 퍼포먼스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가 '2025/26 드라이버리뷰 커스터머 초이스 어워드'에서 '최고의 SUV용 겨울용 타이어'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드라이버리뷰는 유럽 최대 타이어 리뷰 플랫폼으로, 유럽 전역에서 수집된 50만 건 이상의 고객 리뷰와 실제 주행 데이터를 기반으로 높은 공정성과 신뢰도를 인정받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해당 어워드가 제정된 2022년부터 세단∙SUV∙픽업트럭 등 여러 부문에 걸쳐 매년 수상을 받았다.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는 뛰어난 제동력과 접지력, 핸들링, 배수 성능 등으로 겨울철 모든 주행 환경에서 높은 성능을 낸다. 천연 성분을 첨가한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 적용으로 젖은 노면에서의 눈길 접지력과 제동성능을 높이고, 최적 트레트 패턴과 디자인 설계가 반영됐다.
또한, 트레드 숄더 블록을 넓게 배치하고 타이어 강성을 높여 마른 노면에서 정교한 핸들링과 코너링 성능을 발휘하며, '3PMSF' 마크를 획득했다. 이 타이어는 이번 수상을 포함해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 스포츠카' 주관 테스트에서도 '좋음' 등급을 획득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윈터 아이셉트 에보3 X'를 포함한 '윈터 아이셉트' 제품군들은 최근 '아우토 빌트', '아데아체' 등 독일 5대 자동차 전문 주관지 주관 겨울용 타이어 성능 비교 테스트에서 좋은 성과를 받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