콴다
콴다

라이센스뉴스 = 정수현 기자 | 에듀테크 기업 매스프레소(대표 이종흔·이용재)는 자사가 운영하는 교육 콘텐츠 플랫폼 '콴다'가 베트남 ios 앱스토어 교육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콴다는 2019년 10월에 베트남 진출 2달 만에 구글플레이 교육 부문에서 1위를 달성했다. 이후 ios 버전을 2020년 2월 중순에 출시해 2주 만에 앱스토어 교육 부문 1위를 달성했다. 베트남 앱스토어 교육 부문 차트에는 한국 Playlist Corporation의 CAKE와 VNEdu Connect, TFLAT English Vietnamese Dictionary 등 현지 태생의 유명한 앱 서비스들이 함께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콴다는 한국, 일본 유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풀이 검색 서비스를 베트남에서도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이 모르는 문제를 사진을 찍어서 검색하면 5초 안에 해당 문제의 풀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학생들은 베트남에 존재하지 않았던 풀이 검색 서비스에 대해 “어려운 문제까지도 풀어줘서 좋다”, “정확하고 빠른 답변을 준다” 등의 리뷰를 남기고, 콴다 페이스북 공식 계정 (QANDA - Giải toán chính xác trong 5 giây)은 계정 생성 두 달 만에 7,000명 이상의 퐐로워를 달성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콴다는 베트남 구글 플레이와 앱 스토어 교육 분야 1위를 기록한 이후 지속적으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베트남의 월간활성사용자수(MAU)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2019년 8월 베트남 출시 이후 지금까지 베트남에서만 약 500만 개의 질문을 해결하는 유의미한 교육 서비스로 성장했다.

매스프레소의 베트남 지사의 백승우 지사장은 “지난해 안드로이드 런칭에 이어 iOS도 성공적으로 런칭함에 따라 이제 모든 베트남 학생들에게 더 좋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빠른 시일내에 교육 컨텐츠도 제공할 예정이며, 베트남 학생들의 필수 학습 파트너로 발전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에듀테크 기업인 매스프레소는 교육 콘텐츠 플랫폼 ‘콴다’를 운영하고 있다. 콴다는 한국 서비스의 고도화와 안정화 이후 2018년 11월 일본을 선두로 글로벌 진출을 했다. 2019년 3월 초에 출시한 영어 버전은 인도, 미국, 싱가포르 등 50여 개 국에서 동시에 운영되고 있다. 이후 2019년 8월에는 인도네시아, 베트남 언어로 서비스를 런칭하며 순차적인 글로벌 확장을 했고 지속적인 품질 개선 성과를 가지고 시리즈B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 
 

jsh@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