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프소프트 서초 사옥
이스프소프트 서초 사옥

라이센스뉴스 = 정수현 기자 | 인공지능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가 임직원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장려하기 위해 유급 ‘백신 휴가’ 제도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백신 휴가’ 제도는 이스트소프트와 계열사 임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적용되며,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임직원은 접종 1회당 2일간의 유급 휴가를 부여받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총 2회 접종을 완료해야 하는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자는 접종 차수에 따라 2일씩 총 4일의 유급휴가를 받게 되고, 한번 접종으로 효력이 생기는 얀센 백신 접종자는 2일간의 유급 휴가를 통해 건강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우리회사는 지난해 2월 코로나19 확산 초기부터 현재까지 전사 재택근무 방침을 지속하는 등 임직원의 건강을 무엇보다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이번 유급 백신 휴가 제도도 경영진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긴급히 신설하게 되었다”라며 “백신 휴가 제도를 통해 임직원이 백신 접종 후 휴식을 취하며 건강을 충분히 돌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휴가 시스템을 통해 자유롭게 백신 휴가를 신청하고 증빙 서류 제출을 생략하는 등의 간소화된 절차를 통해, 많은 임직원이 백신을 접종하고 부담 없이 백신 휴가 제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이 밖에 백신 휴가 이후에도 건강이 좋지 않거나 부작용이 생길 경우 별도 절차를 통해 해당 임직원이 충분한 휴식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