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센터 자료를 보고서 형식 벗어나 영상·그래픽 등 시각자료 활용해 제공

(사진=하나금융투자)
(사진=하나금융투자)

라이센스뉴스 = 정재혁 기자 |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리서치센터의 투자정보 콘텐츠를 모아 모바일 플랫폼으로 만든 ‘하나픽’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나픽’은 업계 최고를 자랑하는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의 애널리스트들이 딱딱한 보고서 형식을 벗어나 영상과 그래픽, 이미지 등 각종 시각자료들을 활용해 직접 만든 투자정보 콘텐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매일 아침마다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만을 ‘픽’하고 알기 쉽게 풀어 설명해 투자에 도움을 준다. 고객 친화적 UX(User Experience, 사용자경험)를 극대화해 증권 투자 입문자들까지도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하나픽’은 하나금융투자 모바일 트레이딩 어플리케이션 ‘하나원큐프로’에서 무료로 신청해 볼 수 있으며, 하나은행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하나원큐’ 내의 생활뱅킹 섹션에도 만날 수 있다.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전 세계 주식시장이 새 역사를 쓰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이 주식시장에 대해 관심이 매우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하나금융투자가 제공하는 ‘하나픽’ 서비스는 리서치 정보를 투자에 연계해 활용함으로써 손님들이 보다 높은 가치를 창출하는 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향후 하나금융그룹의 마이데이터 사업이 인가되면 고객의 동의하에 타 증권사에 있는 데이터도 활용이 가능해져, ‘하나픽’은 보다 정교한 맞춤형 서비스로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예상된다.

하나금융은 데이터 경제 시대에 걸맞은 품격 높은 투자 정보를 제공해 모든 투자자들이 올바른 자산관리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