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에 나선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 반도체공정장비과 학생들 모습 (사진 = 한국폴리텍대학교 제공)
기부에 나선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 반도체공정장비과 학생들 모습 (사진 = 한국폴리텍대학교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지훈 기자 |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 반도체공정장비과 학생들은  11월 11일 사회복지법인 동방사회복지회 산하 시설인 평택시니어클럽을 찾아 올해 각종 경진대회에 참가해 수상한 문화상품권과 현금을 전달했다.

학생들은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중인 평택시니어클럽이 "학업이나 취업에 필요한 문헌들을 구입하지 못하고 있다"는 말을 전해 듣고 기부에 나서게 됐다.

기부금은 시니어들의 학업과 취업에 필요한 문헌 구입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반도체공정장비과 우종창 교수는 “학생들이 열심히 노력해서 얻은 상품권과 현금을 스스럼없이 기부하겠다고 할 때, 생명 존중의 가치실현과 사회안전망의 기능을 몸소 작은 실천으로 하는 것은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위한 작은 행복이다.”라며 “교육자로서 이런 일이 있을 때마다 세상의 희망을 느끼게 해 주는 학생들이 오히려 고맙다.”라고 전했다.

또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 반도체공정장비과 관계자는 "본 기부 행사는 단순한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인 문화로 자리함으로써 작은 실천이 더불어 살아가는 밑천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기부 문화에 지속적으로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