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9일부터 정부24에서도 자격증 발급과 취득확인이 가능해진다. 고용노동부 이재갑 장관은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선정자를 대상으로 한 교육현장에서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산업현장에 필요한 능력을 갖춘 인력 양성을 통해 능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 품질관리 혁신방안’을 논의하고 앞으로 유연하게 바꿔 나가겠다고 밝혔다.

 

과정평가형 자격 설명 자료 (자료출처=고용노동부)
과정평가형 자격 설명 자료 (자료출처=고용노동부)

 

[자격증뉴스]

1. ‘정부24’에서 자격증 발급과 취득확인 가능
4월 29일부터 정부24에서도 국가기술자격 진위확인이 가능하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은 국가기술자격 포털사이트인 큐넷을 통해 제공해 온 ‘국가기술자격 단체진위확인 서비스’를 ‘정부24’에서도 제공한다.

2.  NCS의 유연화, 이론중심 벗어나 ‘산업현장’ 연계한 ‘자격시대’온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흐름에 맞춰 국가직무능력표준인 NCS가 유연하게 바뀐다. 이론중심인 자격제도는 실제로 산업 현장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쉽게 수용할 수 있도록 현장과 연계된 교육과정으로 거듭난다.

3. 치과의사 전공의, 모성보호 등 수련환경 개선으로 합리적 운영 기대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치과의사 출산 전공의 수련기간 산정 및 외국 수련경력 인정기준 개선 등을 규정한 ‘치과의사전문의의 수련 및 자격인정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령안’이 4월 30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라이센스뉴스]

1.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선정자에게 ‘좋은 일자리’ 약속 한 고용노동부
고용노동부 이재갑 장관은 4월 29일 ‘청년구직활동지원금’ 3월 신청 및 선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대전고용센터 예비교육 현장에 방문한 자리에서 “취업 준비 기간에 대한 지원과 함께 앞으로도 여러분의 눈높이에 맞는 좋은 일자리가 늘어나 기회가 넓어질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안정적 일자리 위한 협약체결 이어나가
장애인의 고용창출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이 언론사, 교육청, 연구소 및 기업 등과 업무협약을 연속해 체결하고 있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여러 업무 협약 체결을 통해 장애인들이 안정적으로 노동시장에 진입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특허단신]

○ 특허청, 영업비밀 보호를 위한 기업 간담회 개최
○ 스마트폰 탑재, 모바일 초음파 지문 인식 관련 특허 출원 활발
○ 박원주 특허청장, IP 경영 선도기업 탑엔지니어링 방문 계기, 기업들과 현장소통
○ ‘지식재산 보호법제 포럼’, 특허침해자의 침해이익 편취 문제의 시급한 해결 지적
○ 박원주 특허청장, 호남·제주지역 지식재산 경영인 간담회 개최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