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정호영)는 산업간 경계를 뛰어넘어 기술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협업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해 나가고자 제1회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한다. 이를 위해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 가변형 TV, 거울 디스플레이, 투명 디스플레이, 월페이퍼 등 다양한 OLED 제품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도록 OLED 쇼룸을 마련했다. 쇼룸에서 투명 팝업 디스플레이가 설치된 스마트베드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LG디스플레이)

라이센스뉴스 = 정수현 기자 |  LG디스플레이가 OLED의 확장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생태계를 넓혀가기 위해 건설, 가구, 인테리어 업체 등 이종산업과의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정호영)는 산업간 경계를 뛰어넘어 기술과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협업함으로써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바꿀 수 있는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해 나가고자 제1회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6월 ‘최고의 디스플레이 솔루션 기업’이라는 경영 목표를 발표한바 있는 LG디스플레이는 사업범위를 디스플레이 패널 제조에 한정하지 않고 비즈니스 모델 관점에서 생태계 전반으로 확장하기 위한 행보에 본격적으로 나서기 시작한 것이다.

제1회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은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소비자들이 외부 활동을 급격히 줄이는 등 생활 습관의 변화가 나타나며 ‘집’의 의미가 더욱 커짐에 따라 ‘Home Life’를 주제로 진행된다. LG디스플레이는 관련 업체 및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사업 기회와 비즈니스 솔루션을 찾을 계획이다. 

우선 LG디스플레이는 건설, 가구, 인테리어 업체와 공동 업무그룹을 구성해 Home Life의 혁신을 위한 가구형 가전, 인테리어용 빌트-인 가전, 스마트 영상 가전 등 다양한 OLED 제품의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며 공간별 최적의 디스플레이와 서비스 컨셉을 도출키로 했다. 이를 통해 건설, 가구, 인테리어 산업 내에서 OLED 기술을 접목하고 보다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는 업체 관계자들이 OLED 확장방안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하고 활용 방안에 대한 인사이트를 찾아낼 수 있도록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 OLED 쇼룸을 설치하고 가변형 TV, 거울 디스플레이, 투명 디스플레이, 월페이퍼 등 다양한 OLED 제품을 실제로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이와 더불어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에서는 디스플레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게임, 건강, 요리, 패션 콘텐츠 등의 개발을 위한 스타트업 업체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도 개최한다.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온라인 해커톤 을 통해 10개의 우수 업체를 선정, 상금 및 개발 지원금, 기술검증 지원, 사업모델 및 제품 개발 컨설팅, 판로 개척 및 국내·외 전시회 참가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개발 기술들이 향후 상용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공동 사업화도 추진할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 새로운 형태의 디스플레이에 적합한 콘텐츠와 운영 시스템이 뒷받침되면 제품의 활용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제1회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을 준비한 LG디스플레이 사업개발담당 전성훈 상무는 “디지털 혁신 가속화에 따라 디스플레이는 기존 사용 범위를 넘어서 점점 더 많은 곳에 적용되어 갈 것”이라며 “LG디스플레이의 혁신적인 OLED 기술을 타 산업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안하고 아이디어를 교류함으로써 새로운 사업의 기회와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기 위해 앞으로도 오픈 이노베이션을 적극 활용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Home Life 테마를 시작으로 매년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주제를 선정하여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다.

jsh@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