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교 행안위원장,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개최
서영교 행안위원장,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 개최
  • 양덕재 기자
  • 승인 2020.07.20 08: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서영교 위원장
사진= 서영교 위원장

[라이센스뉴스 양덕재 기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위원장·서영교)는 오늘 교섭단체 대표연설이 끝난 직후 김창룡 경찰청장 후보자를 대상으로 인사청문회를 개최한다.

23일 퇴임하는 민갑룡 경찰청장의 뒤를 이어 경찰을 이끌어갈 경찰청장으로 내정된 김창룡 후보자는 현 부산경찰청장으로 청와대는 지난 30일 인사청문 요청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이에 서영교 행안위원장은 지난 8일, 전체회의를 열고 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 실시계획서 채택의 건, 자료제출 요구의 건, 증인·참고인 출석의 건 등을 의결한 바 있다.

서영교 위원장은 “인사청문회가 국민의 대표기관인 국회가 공직후보자의 국정수행 능력과 도덕성, 준법성 등을 검증하고 후보자가 해당 직책을 수행함에 있어 적합한 인물인지 확인하는 것에 그 취지가 있다.”고 말했다.

서 위원장은 “경찰청장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정쟁이 아닌 후보자의 직무에 대한 자질을 검증하는 자리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경찰청장은 국민 생활과 가장 밀접한 위치에서 민생치안을 총괄하는 중요한 자리이다.”고 밝혔다.

이어 “인사청문회를 지켜보실 국민 여러분께서도 후보자가 앞으로 있을 검·경 수사권 조정 및 경찰개혁, 자치경찰제 등 산적한 현안을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인물인지 판단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야는 인사청문회를 애초 합의한 17일에서 20일로 연기한만큼 20일 인사청문회가 끝난 뒤 경과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이다.

 

ejrwo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