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정수현 기자 | 보건·의료·환경 전문 교육기관 누드고시에서  9급보건직공무원 시험 대비 ‘온라인 합격박람회’를 오픈했다.

공무원 학원가에서는 통상 7월이면 합격전략설명회를 개최하는데 현장에 참석한 인원에게만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는데 지리적·시간적 한계로 참석하지 못하는 수험생이 대다수다. 거기에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현장을 꺼려하는 움직임도 보인다. 

실제 여러 학원의 합격전략설명회를 참석했다는 보건직공무원 준비생 이현* 학생은 “코로나19 위험을 무릅쓰고 여러곳을 직접 찾아가봤지만 전부 잘 정리되지 않은 정보를 1시간 넘게 듣고 있어야했다. 거기에 설명회 내용의 절반은 강사의 학원소개라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았다. 합격박람회에서 10분만에 1시간 동안 들었던 내용보다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었다. 심지어 이해도 더 잘됐다”며 “실제 현장에 참석해보니 굳이 이런 때에 이동시간 버리면서 듣기엔 아쉬운 점이 많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따라 수험생들의 시간을 대폭 줄이고 비대면 언텍트의 트랜드에 맞춰 누드고시가 온라인으로 합격전략설명회를 오픈한 것이 바로 ‘2021합격박람회’다.

이번 합격박람회는 정보관·자료관·영상관·체험관 이라는 테마로 구성되어 수험생활의 가이드가 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공무원 채용 전망 분석부터 역대 보건직공무원 자료와 기출문제자료까지 제공된다. 또한 전문 교수진이 과목별 학습전략과 주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영상으로 전한다. 

보건직공무원에 합격한 선배들의 실제 합격인터뷰와 합격수기를 확인해 볼 수 있는 것도 온라인 합격박람회의 장점이다. 2021 온라인 합격박람회는 누드고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한편 누드고시는 보건직공무원 외에도, 의료기술직공무원, 환경직공무원, 보건복지부공무원 등 의료·환경 직렬의 합격박람회 또한 오픈 중이다.

press@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