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페토 내에 구현된 버추얼 미술관 (자료제공=네이버)
제페토 내에 구현된 버추얼 미술관 (자료제공=네이버)

라이센스뉴스 = 이현정 기자 | 네이버제트(공동대표 김대욱·김창욱)의 글로벌 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가 르네상스 시대를 풍미한 대가들의 명화들을 완벽히 재현한 ‘버츄얼 미술관’을 오픈했다. 

전세계적인 COVID-19 유행으로 인해 방문 관람이 어려워진 지금, 제페토 앱을 활용해 보다 안전하고 색다르게 역사 속 명화들을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이 생긴 셈이다. 가상 공간 속 미술관인만큼 제페토 앱만 다운받으면 언제든 연중무휴로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2개 층 7개의 전시실로 구성된 제페토 버츄얼 미술관에서는 레오나르도 다 빈치, 미켈란젤로 등 르네상스 시대에 역사적인 작품들을 남긴 대가 17명의 회화와 조각상 등 작품 69점을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제트는 지난 3일 오픈 이후 현재까지 총 15만 명 이상이 버츄얼 미술관을 방문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미술 전시를 안전하게 관람하기 어려워진 학부모들이 제페토 버츄얼 미술관의 개설을 반기고 있다. 사용자들은 모두 비대면으로 안전하게 친구들과 함께 미술관 내 다양한 포토존에서 인증샷을 찍고 명화들 속에 숨겨진 공간을 찾는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한편 제페토 버츄얼 미술관은 누구나 각자 상상하는 공간을 만들 수 있는 빌드잇(build it) 스튜디오를 통해 제작되었다. 빌드잇 스튜디오(buildit.zepeto.me)를 통해 만들어진 공간들은 지금까지 6500만명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했고 1만 5000명이 넘는 맵 제작자가 활동하고 있다.

김대욱 네이버제트 공동대표는 “버츄얼 미술관 월드 개설을 계기로 뉴욕 현대미술관(MoMA), 루브르 등과 같은 국내외 주요 미술관들과도 협업을 논의해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press@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