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정기기사 제2회 실기시험 원서접수 안내 (자료출처=큐넷)

라이센스뉴스 = 김예진 기자 |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이 운영하는 국가 자격증 시험정보 포털사이트 큐넷이 ‘2020년도 정기기사 제2회 실기시험 원서접수’를 안내했다. 

29일부터 가스기사 등 179개 정기기사 실기시험 원서접수가 진행된다. 원서는 큐넷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고 7월 2일 18시 이후 마감된다. 인터넷 활용이 어려운 수험생을 위해 별도의 방문고객 안내 서비스도 운영한다.

작업형 시험은 필기시험 및 타기관 시험과 다르게 종목별로 시험장을 각기 사용한다. 임차여건에 따라 시행기관을 제한하고 있다. 선호 종목·일자·장소의 시험접수가 마감될 경우 타지역으로의 접수가 불가피하니 수험생들은 이에 유의해야 한다. 

원서 접수 마감 이후 환불자로 인해 작업형 실기시험 수용인원이 발생할 경우 1회에 한해 동일종목 장소변경이 가능하다. 장소 변경은 7월 7일 화요일 9시부터 15일 24시까지 신청해야 한다. 

이번 실기시험은 필답형의 경우 7월 25일, 산업기사는 7월 26일에 진행된다, 작업형은 7월 25일부터 8월 9일까지 16일 중 지정된 날짜에 시험을 치르게 된다. 일부 기간은 시험을 시행하지 않으며 시험 일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다. 

전기기사 등 15개 종목은 8월 7일 9시에 합격자를 발표한다. 일반기계 등 31개 종목은 8월 28일, 가스기사 등 133개 종목은 9월 11일에 발표된다. 

한편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발열·기침·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접수를 삼가달라고 요청했다. 

press@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