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석유공사 학술발표회장 홍보부스 운영 모습 (사진제공=한국석유공사)
한국석유공사 학술발표회장 홍보부스 운영 모습 (사진제공=한국석유공사)

라이센스뉴스 = 김예진 기자 | 한국석유공사(사장 양수영)는 25일 오후 1시 경주 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14회 한국자원공학회 춘계학술발표회에 참가해 기술력을 공유하고 대국민 지원 사업을 홍보했다.

이 날 학회에서 석유공사 각 분야 전문가들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머신러닝 석유개발 기술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한 연구 실적을 발표했다. 또 최근 추진하고 있는 석유개발 데이터의 민간개방과 보유 유전의 테스트베드 제공과 관련해 홍보 부스를 개설하고 공사가 취득한 자료와 유전을 산학연에 공유했다.

석유공사는 2017년부터 국내 대륙붕 기술자료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순차적으로 해외 석유개발 기술자료 데이터베이스를 확장·구축해오고 있으며 올해부터 공개 대상을 확대했다. 일반법인 임직원과 학부·대학원생들도 자료를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석유공사 백오규 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최근 코로나 사태로 위축된 자원개발 산업의 위기와 어려움을 산학연의 적극적인 교류를 기반으로 이겨나가자”고 강조했다.

press@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