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과정 6월 26일 18시까지 선착순 모집
전문 교육기관을 통한 실무 중심의 교육과 취업연계

사진출저=고용노동부
사진출저=고용노동부

라이센스뉴스 = 김예진 기자 | 고용노동부는 디지털 전환 등으로 기업의 전문인력 수요에 대응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국가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전문 교육기관과 함께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 프로그램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기업의 수요조사 결과를 분석하고 채용 인력의 업무, 기술 요건 등을 반영해 현장중심의 강사와 교육전문가가 설계했다. 700시간 이상의 현장 맞춤형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70% 이상이 실습으로 비전공자도 자연스럽게 핵심 기술을 익힐 수 있다. 

실무중심교육으로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교육생이 목표로 하는 기업과 연계기업 추천 채용을 통해 수료생 전원 100% 취업을 목표로 한다.

교육생에게는 포트폴리오 제작을 비롯해 SQL 등 데이터 관련 자격증 취득 지원, 추천서 발급, 취업컨설팅, 추천채용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지원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의 청년과 대학졸업·예정자 및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 가능자이며 과정별로 25명을 모집한다.

교육생에게는 매월 11만 6000원이 지급되고 취업성공패키지 신청 시 최대 40만원의 훈련장려금이 지급된다.

교육기간은 6월 29일부터 11월 5일까지로 서울 충무로역 인근 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4차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시아경제 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press@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