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세창 특허청 차장, 홍장원 대한변리사회 회장과 실무진들이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특허청)
천세창 특허청 차장, 홍장원 대한변리사회 회장과 실무진들이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특허청)

라이센스뉴스 = 오채나 기자 | 특허청(청장 박원주)은 대한변리사회(회장 홍장원)와 “공정하고 투명한 지식재산 생태계 조성을 위한 간담회”를 11일 오후 2시 서초구 대한변리사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개인이나 기업의 소중한 아이디어가 지식재산권으로 창출되는 과정에서 특허 심사·심판의 공정성·투명성을 제고하고 산업계 지원 강화 등 상호 협력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세부적으로 심사·심판사건 처리 진행상황 등의 실시간 카톡·문자·이메일 서비스 확대, ‘직무관련 사건의 대리인 등 소개 금지’ 규정을 신설하는 행동강령 개정, ‘개인적 친분 등 영향력 행사금지’ 관련 변리사 윤리규정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고 구체적인 실천방안은 향후 정례적인 소통을 통해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천세창 특허청 차장은 “심사·심판절차의 투명성이 공정한 심사·심판의 핵심요소”라면서 “대한변리사회와 상호 협력을 통해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공정하고 신뢰받는 특허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press@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