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에코마일리지 참가자 모집
은평구, 에코마일리지 참가자 모집
  • 오채나 기자
  • 승인 2020.06.05 09: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센스뉴스 오채나 기자]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전기 사용량이 급증하는 여름을 앞두고 ‘에코마일리지’ 참여자 모집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코마일리지’란 전기, 수도, 도시가스 등의 에너지를 절약하면 실적에 따라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마일리지가 쌓이는 프로그램이다. 6개월 동안의 에너지 사용량을 최근 2년 평균과 비교해 5~15% 이상 절감한 경우 1만~5만 마일리지를 준다.

사업자 회원은 에너지 사용 규모별로 평가를 통해 최대 1000만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적립된 마일리지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문화상품권 교환, 친환경 제품 구매, 아파트 관리비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입 방법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대면접촉을 줄이고 효과적인 안내 및 접수를 위해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를 통한 가입을 권장한다. 아울러 동주민센터 및 은평구청 환경과에서도 방문 신청이 가능하다. 앞으로 참여자 확대를 위한 다각적인 홍보를 추진할 예정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태양광을 설치했거나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로 교체한 가정은 에너지 절감 효과가 커서 혜택을 받을 가능성이 높으니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에코마일리지에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환경보호를 위한 온실가스 절감은 물론 에너지 절약 문화가 생활 전반에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press@lcnew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