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사진출처=교육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사진출처=교육부)

라이센스뉴스 = 김예진 기자 |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는 이동통신 3사와 협력해 EBS 등 주요 교육사이트에 대한 데이터요금 무과금을 6월 말까지 한 달 더 연장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개학이 이루어진 4월부터 5월 말까지 모든 학생이 데이터요금 부담 없이 EBS 등 주요 교육사이트를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사용량을 차감하지 않았다.

그 결과 3월 대비 이들 사이트의 모바일 트래픽은 5배에서 11배 가까이 늘어 온라인 개학의 원활한 진행에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EBS, 디지털교과서, e학습터, 에듀에이블, 위두랑 사이트 트래픽을 가집계한 결과 3월 약 500TB, 4월 약 2700TB, 5월 약 6000TB로 3월 대비 각각 460%, 1100% 증가했다. 

이번 조치는 이러한 성과를 반영하는 한편 일선 초·중·고에서 당분간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할 예정임에 따라 결정된 것이다.

이와 더불어 저소득층 학생은 1년 단위로 EBS 등 교육콘텐츠에 대한 데이터요금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달부터 지원 대상을 확대해 중·고등학생은 물론 초등학생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소득층 초·중·고등학교 학생 교육급여수급자는 통신 3사 고객센터나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EBS 데이터팩 또는 EBS 데이터 안심옵션을 신청할 수 있다. 

press@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