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샘표
사진제공=샘표

라이센스뉴스 = 김예진 기자 | 샘표는 순 식물성 콩 발효 요리에센스 ‘연두’가 ‘2020 식품음료어워즈’에서 ‘올해의 혁신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샘표 연두는 국내 제품 중 유일하게 올해 수상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식품음료어워즈는 1919년에 설립된 미국레스토랑협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맛과 독창성, 잠재 수익 면에서 새로운 경지를 개척한 식품과 음료를 선정하여 발표한다. 미국 내 100만 개 이상의 레스토랑과 식품서비스 매장을 회원으로 보유한 미국레스토랑협회가 주관하는 만큼 미국 식품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시상식으로 꼽힌다. 

연두는 “콩을 발효해 만든 100% 순 식물성 제품으로서 모든 요리에 깊은 풍미를 더 해준다”며 “피시 소스나 육수 대신 사용해 식물성 기반의 식생활을 실천하기 좋은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총 29개 제품을 선정했으며 식물성 대체육으로 유명한 미국 기업 ‘비욘드 미트’와 ‘임파서블 푸드’의 식물성 소시지도 나란히 포함됐다. 

샘표 마케팅팀 담당자는 “전 세계 식음료 관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식품음료어워즈 수상으로 천연의 맛 성분으로 만들어진 연두의 가능성이 해외 시장에서 또 한번 입증됐다”며 “지속가능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면서 순 식물성 제품 연두의 가치가 주목받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샘표의 요리에센스 연두는 우리 맛의 핵심인 콩 발효 기술을 혁신적으로 재해석해 선보인 제품이다. 샘표 연두는 ‘2018 애너하임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에서 ‘올해의 혁신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미국과 스페인, 독일 등에서 열린 여러 박람회와 전시회에서도 호평을 받았다.

한편 연두의 글로벌 성공 가능성을 확인한 샘표는 2018년 가을 미국 뉴욕 맨해튼에 ‘연두 컬리너리 스튜디오’를 열어 우리 식문화를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전달하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press@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