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증권인재개발원
사진제공=한국증권인재개발원

라이센스뉴스 = 반종민 기자 | 한국증권인재개발원(이하 한증원)이 주관하는 제 2회 주식트레이딩전문가(STS)자격증 필기시험 접수가 이달 25일부터 진행된다. 

제2회 STS 필기시험 접수는 5월 25일부터 6월 5일까지 접수가 진행되며 STS시험접수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필기시험 과목은 주식분석, 주식시장의 이해, 주식투자 분석 및 전략, 법규와 윤리 총 4과목으로 진행되며 필기시험은 40문항 90분으로 4지선다형으로 출제된다. 

필기시험 합격기준은 매 과목 40점 이상,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며 합격 시 실전모의투자(6주)로 실기시험을 자격이 부여된다. 필기시험 합격 후 실기시험은 동차 및 추가 2회까지 응시 할 수 있다.

올해 STS의 응시지역도 확대됐다. 제 1회 시험은 서울에서만 진행되었다면 응시생의 편의를 고려해 이번 2회차 시험부터 서울,대전,부산 3곳으로 확대된다.  

한증원에 따르면 “2회시험이 재개되어 취업준비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응시생을 고려해 지역을 3곳으로 늘렸지만 향 후 응시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STS 자격 취득 시 이베스트투자증권등 서류전형 우대 혜택과 금융이 실제 모의투자를 통해 실전경험을 얻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STS 시험접수 홈페이지 및 한국증권인재개발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press@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